대전 유성 하늘채 하이에르 투시도. 코오롱글로벌 제공 [뉴스락]
대전 유성 하늘채 하이에르 투시도. 코오롱글로벌 제공 [뉴스락]

[뉴스락] 코오롱글로벌은 내달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에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 '유성 하늘채 하이에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7층 4개동, 전용면적 84~112㎡ 아파트 562세대와 전용면적 84㎡ 오피스텔 129실 및 지상 1~2층 상업시설로 구성돼 있다. 

대전 유성구 일대는 다양한 개발호재가 속속 추진되고 있다. 대전 유성구 교촌동 일대는 530만㎡(160만평)규모의 '대전 나노·반도체 산업단지'가 국가산업단지로 선정된 바 있으며, 고속·시외버스 종합 터미널인 유성복합터미널이 2025년 완공을 앞두고 있다.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쾌적한 자연환경도 장점이다. 단지 내 상업시설은 물론 인근 NC백화점, 홈플러스 유성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대형 쇼핑시설과 유성온천역 일대 대형병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쉽게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전세대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맞통풍 구조를 적용했으며, 3면 발코니 특화 설계를 적용해 쾌적한 실내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 일부 세대의 경우 갑천 파노라마 전망이 가능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단독건물형 피트니스센터와 조깅트랙, 옥상정원 등이 계획돼 있다.

코오롱글로벌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신흥주거단지로 탈바꿈하는 유성구의 중심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다양한 개발호재들로 인한 수혜가 기대된다"며 "여기에 희소가치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상의 중대형 단지로 우수한 상품성까지 갖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