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는 피부 트러블로 생긴 색소 침착을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트루다이브 흔적 클리어 패치'를 출시했다. (왼쪽부터) 트루다이브 '스피디 트러블 케어 패치'와 '흔적 클리어 패치' 제품 사진. 시지바이오 제공 [뉴스락]
시지바이오는 피부 트러블로 생긴 색소 침착을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트루다이브 흔적 클리어 패치'를 출시했다. (왼쪽부터) 트루다이브 '스피디 트러블 케어 패치'와 '흔적 클리어 패치' 제품 사진. 시지바이오 제공 [뉴스락]

[뉴스락] 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는 피부 트러블로 생긴 색소 침착을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트루다이브 흔적 클리어 패치'를 출시하고, 마이크로니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6일 밝혔다.

흔적 클리어 패치는 기존 출시한 '트루다이브 스피디 트러블 케어 패치'와 함께 사용함으로써, 피부 진정부터 색소 침착으로 인한 흔적 제거까지 트러블 발생 이후의 전 주기를 케어할 수 있다. 

트러블이 올라올 때는 '트러블 케어 패치'를 사용해 트러블의 단계가 더 진행되지 않도록 빠르게 진정시키고, 트러블을 짠 이후에는 '흔적 클리어 패치'로 염증 부위를 빠르게 가라앉히고 색소 침착 및 흉터를 예방한다.

특히 흔적 클리어 패치에 함유된 성분 중 상처 치유 치료제로 개발된 '네오펩S'는 피부장벽 강화와 주름개선, 미백 효과에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지바이오가 국내에서 독점으로 공급받고 있는 네오펩S는 상처 재생, 줄기세포 활성화에 관여하는 세포 신호조절 단백질에서 유래된 펩타이드 성분이다. 세포 분열을 촉진시키고 줄기세포 증식을 유도해 주름개선 효능을 가지며, 미백의 중요한 요소인 멜라닌 세포 합성 억제 효능도 가지고 있다.

흔적 클리어 패치는 특허 받은 '몰드 일체형' 성형 공법으로 제조됐다.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원인균의 위치까지 유효성분을 직접 전달할 수 있다. 

유효 성분을 몰드에 넣어 마이크로니들 형태로 제작한 후 몰드 자체를 마이크로니들의 포장재로 사용함으로써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하는 순간 패치가 몰드로부터 분리된다. 패치가 피부에 부착되기 전까지 니들의 손상 없이 견고한 형태와 유효 성분의 효능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특허 기술인 'EZ-Touch' 기법을 적용해 순서에 따라 필름지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패치를 몰드에서 분리할 수 있어 위생적으로 패치를 부착할 수 있으며, TPU 소재로 제작하여 무광이면서도 초박형의 0.1mm의 얇은 두께로 티 나지 않는 케어와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삼출물 흡수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답답함과 간지러움도 유발하지 않는다.

흔적 클리어 패치는 출시 전 만족도 평가에서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 화장품 설문회(화화설)'의 설문단 296명을 대상으로 2주 간 사용 후 만족도 평가를 진행한 결과 ▲'사용 시 피부가 답답하지 않아요' 부문 만족도 96% ▲'스팟 홈케어용으로 추천' 부문 만족도 93%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93%를 나타내는 등 대부분의 주요 지표에서 우수한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글로벌 임상 기관인 인터텍테스팅서비스코리아를 통해 여드름성 피부 적합성 임상 테스트를 완료했다.

이은정 시지바이오 컨슈머비즈니스본부장은 "트루다이브 흔적 클리어 패치는 앞서 출시한 트루다이브 스피디 트러블 케어 패치와 함께 사용하면 피부 진정부터 흔적 제거까지 단계별 집중 케어가 가능하다"며 "이번 출시로 트루다이브 패치 라인업이 완성된 만큼 마이크로니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빠르게 시장을 점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