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회산동 공동주택 신축공사 조감도. 금호건설 제공 [뉴스락]
강릉 회산동 공동주택 신축공사 조감도. 금호건설 제공 [뉴스락]

[뉴스락] 금호건설이 '강릉 회산동 공동주택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강릉 회산동 공동주택 신축공사'는 르네상스에비뉴가 발주하고 한국투자부동산신탁이 신탁사로 참여하는 공사로,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회산동 일원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1만7461㎡ 부지에 지하 2층~지상 28층, 3개동 아파트 329세대를 지으며, 총 공사비는 901억 원 규모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주택금융공사(HF)의 보증서(보증비율 90%)를 통해 프로젝트파이낸싱(PF)대출의 안정성을 확보했다. 여기에 더해 신탁사가 사업비를 직접 조달해 건물을 짓는 '차입형 토지신탁사업'을 혼합해 돌발변수가 많은 분양시장에 안정적인 주택공급이 가능하다.

금호건설이 건설할 단지는 강릉시 서부권에 위치한 '회산지구'에 들어서게 된다. 회산지구에는 이미 1600여세대의 다양한 브랜드 아파트가 입주해 있다. 여기에 더해 사업 예정인 단지들이 완공되면 회산지구는 향후 약 4000세대 이상의 대규모 주거단지를 포함 한 미니신도시로 변모할 예정이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지난해 성공적으로 분양을 완료한 '강릉교동 금호어울림 올림픽파크'에 이어 또다시 강릉에 금호건설의 아파트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금호건설이 보유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입주자 모두가 만족하는 주거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