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위메프 본사에서 류화현 위메프  대표(좌)와 신범준 바이셀스탠다드  대표(우)가 ‘중소상공인 지원 및 상생금융 토큰증권 상품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위메프 제공. [뉴스락] 
27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위메프 본사에서 류화현 위메프 대표(좌)와 신범준 바이셀스탠다드 대표(우)가 ‘중소상공인 지원 및 상생금융 토큰증권 상품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위메프 제공. [뉴스락] 

[뉴스락] 위메프가 조각투자 플랫폼 '피스'를 운영하는 바이셀스탠다드와 '중소상공인 지원 및 상생금융 토큰증권 상품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상공인 상생 활동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7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위메프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위메프 류화현 대표와 바이셀스탠다드 신범준 대표를 비롯한 양사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사업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영세업자들에게 안정적인 사업 운영과 판매 활동 기회를 전하기로 결정했다. 

바이셀스탠다드는 투자자들이 중소상공인 상품에 투자하고, 판매에 따른 수익을 공유할 수 있는 '상생금융 STO 상품'을 개발한다.

위메프는 중소상공인의 우수한 상품을 발굴하고 맞춤형 마케팅을 펼치며 상품에 대한 고객 인지도를 높이고 실질 구매로 이어지는 순환구조를 만드는데 플랫폼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특히 높은 상품성을 지녔어도 온라인 진출에 부담을 가졌던 많은 중소상공인들에게 원활한 디지털 전환과 수익 창출을 돕고 고객들에게도 더욱 다양한 고품질 상품을 선보이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신범준 바이셀스탠다드 대표는 "STO는 다양한 자산과 경제주체에 누구나 쉽게 투자할 수 있는 새로운 금융상품이다"며 "위메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자영업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금융 STO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류화현 위메프 대표는 "이번 MOU는 우수 중소상공인 파트너사의 판로확대를 지원하고 동반성장을 위한 초석을 마련한 데에 의미가 크다"며 "중소상공인 판로 지원과 매출상승을 이끄는 상생플랫폼으로서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