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본사 전경. 사진 KB증권 제공 [뉴스락]
KB증권 본사 전경. 사진 KB증권 제공 [뉴스락]

[뉴스락] KB증권(사장 이홍구, 김성현)은 모바일 매체(MTS, 웹페이지)를 통해 비대면으로 신규 주식(위탁) 계좌를 개설한 고객에게 최대 5만원까지 주식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주식 쿠폰 증정 이벤트’는 3월 1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쿠폰은 주식 매수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KB증권에 주식(위탁) 계좌가 없었던 고객이 ▲ 이벤트 기간 내 비대면 계좌 개설 시 ▲ 개설 완료 직후 대상자에 한해 자동으로 이벤트 쿠폰 선택 페이지가 나타나며 ▲ 국내/해외주식 1, 2, 3, 5만원권 중 각 쿠폰 별 ‘쿠폰 사용 가능한 주식 매수 금액’을 고려해 원하는 쿠폰 중 하나를 선택해 발급 받을 수 있다.

각 쿠폰의 ‘쿠폰 사용 가능한 주식 매수 금액’은 1만원권 1만원 이상, 2만원권 10만원 이상, 3만원권 100만원 이상, 5만원권 500만원 이상이다. 쿠폰 가액에 따라 사용 가능한 매수 금액이 다르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투자 예정 금액이 높을 경우 높은 금액의 쿠폰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며 거래 체결이 완료되면 쿠폰 가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주식 쿠폰의 사용 기한은 발급일로부터 30일이며 각 쿠폰 별 사용 요건은 KB증권 이벤트 게시판의 ‘깨비의 플러팅 신규 계좌개설 이벤트’ 페이지 하단의 ‘쿠폰 유의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만약 계좌 개설 시 쿠폰을 선택하지 않더라도 해당 페이지를 통해 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다.

김영일 M-able Land Tribe장은 “소액으로 주식 투자를 시작하는 초보 투자자부터 KB증권과 본격적으로 첫 거래를 시작하는 투자고수들까지 다양한 신규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KB증권은 2022년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신규고객 대상으로 주식 첫 거래 시 1만원 주식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2023년 한해 동안 KB증권 고객들이 신규 계좌 개설 후 해당 쿠폰을 활용하여 처음 구매하는 종목 순위는 다음과 같다.

국내주식은 삼성전자(005930), 카카오(035720), LS머트리얼즈(417200), POSCO홀딩스(005490), 에코프로비엠(247540) 순이었다. 주로 시가총액이 큰 우량주, 공모주, 2차전지 관련주, 배당주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특히, 삼성전자(005930)는 전체 비중의 약 8%를 차지하며 2위 카카오(035720)와 큰 격차를 나타냈다. 다만, 10대 이하 연령대에선 삼성전자(005930)가 여전히 1위를 차지한 가운데 맥쿼리인프라(088980), 기업은행(024110)이 뒤를 이으며 타 연령대에 비해 배당주의 인기가 높았다. 부모들이 자녀의 첫 주식으로 우량주 및 배당주를 고려하여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해외주식은 애플(AAPL), 테슬라(TSLA)가 큰 비중을 차지하며 1, 2위를 차지한 가운데, PROETF ULTRAPRO QQQ(TQQQ), 코카콜라(KO), SCHWAB US DIVIDEND EQUITY ETF(SCHD)가 뒤를 이었다. 팬덤층을 갖고 있는 인기 종목, 고수익을 추구하는 ETF, 고배당 종목이 인기를 끌었다. 그 밖에 마이크로소프트(MSFT), 아이온큐(IONQ), 엔비디아(NVDA) 등 기술주가 뒤를 이었다. 다만, 10대 이하 연령대에선 변동성이 큰 PROETF ULTRAPRO QQQ(TQQQ)가 10위 밖으로 밀려났다.

금융투자상품은 자산가격 변동, 환율변동, 신용등급 하락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일부 또는 전액)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해당 이벤트 관련 기타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