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이 기능성 원료를 담은 신개념 간편호감식 브랜드 '피키타카'를 론칭하고 신제품 초콜릿 5종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대상 제공. [뉴스락]
대상이 기능성 원료를 담은 신개념 간편호감식 브랜드 '피키타카'를 론칭하고 신제품 초콜릿 5종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대상 제공. [뉴스락]

[뉴스락] 대상이 기능성 원료를 담은 신개념 간편호감식 브랜드 '피키타카'를 론칭하고 신제품 초콜릿 5종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피키타카'는 색다른 방식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다.

한 손에 들고 가볍게 먹을 수 있는 핸디푸드 형태로 '간편호감식'을 표방해 기능성 원료를 쉽고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브랜드명 '피키타카(PIKITAKA)'는 '까다로운'을 뜻하는 'Picky'와 '짧고 간결한 패스',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주고받는 대화'를 의미하는 스페인어 '티키타카(Tiqui-taca)'의 합성어다.

건강에 누구보다 까다로운 현대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고민 없이 믿고 먹을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2020년 12월 일반식품에 대한 기능성 표시를 허용했다. 이에 일반식품에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갖췄거나 건강기능식품에 쓰이는 29종의 기능성 원료 또는 성분을 함유했을 경우 이를 제품에 표기할 수 있게 됐다.

대상은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열풍 속 현대인들의 변화된 식습관에 주목해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 '피키타카'를 론칭하고 새로운 형태의 건강 간식으로 관련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선보이는 신제품은 △아몬드 카라멜초코 △아몬드 베리초코 △캐슈넛 밀크초코 △마카다미아 요거초코 △아몬드 민트초코 등 초콜릿 5종이다.

5종 모두 벨기에산 초콜릿과 각각의 맛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견과류를 사용했으며, 저마다 다른 기능성 원료를 함유해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아몬드 카라멜초코'는 초콜릿과 아몬드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홍삼을 함유하고 있다.

베리류의 상큼한 맛을 가진 '아몬드 베리초코'는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매실추출물도 들어있다. 

'캐슈넛 밀크초코'는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유단백가수분해물을 함유하고 있고, '마카다미아 요거초코'는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포함한다. 

마지막 '아몬드 민트초코'는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홍삼을 함유했다. 

김종욱 대상 마케팅실 팀장은 "소비자들의 식습관 변화와 최신 건강 트렌드를 반영해 바쁜 일상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 '피키타카'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대인을 위한 기능성 원료를 넣은 다양한 제품을 통해 피키타카만의 색다른 간편호감식을 선보일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