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임박마켓 모바일 이미지. 11번가 제공. [뉴스락] 
11번가 임박마켓 모바일 이미지. 11번가 제공. [뉴스락] 

[뉴스락] 11번가가 잔여 소비기한 30% 이내 품목을 최소 약 3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하는 '임박마켓'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11번가 '임박마켓'은 고물가 시대, 지출에 대한 고민이 많은 소비자들을 위해 소비기한 임박한 상품을 높은 할인율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주로 가공식품이나 건강식품처럼 필요에 따라 구매 후 빠르게 소진할 수 있는 상품들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지난 4일 첫 판매를 시작한 '임박마켓'은 라면, 소스, 양념, 커피, 음료, 간편조리식품, 즉석식품 등 80여 종의 상품을 확보했으며 오는 10일까지 1차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1차 판매의 최대 할인율은 62%로 각 상품별 수량이나 할인율은 차이가 있으나 무조건 권장소비자가 대비 약 30% 이상 저렴한 상품만 등록할 수 있다.

최근 저가 상품에 대한 많은 관심으로 '임박마켓'에 등록된 '설탕대신 스테비아 650g' 제품이 6일 하루동안 1000개 가까이 판매되는 등 임박 상품에 대한 인기가 상당하다. '

임박마켓'에 참여한 판매자들은 소비기한이 임박한 상품을, 필요한 고객들에게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고, '임박마켓' 참여 상품에 대해 11번가가 수수료 인하 혜택도 제공한다. 

11번가는 소비기한 임박 상품이 품질의 문제가 전혀 없지만, 혹시라도 구매 고객들이 소비기한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할 경우를 고려해 상품 등록 단계부터 상품명 제일 앞에 소비기한을 명시했다.

이에 고객이 한눈에 제품의 소비기한을 먼저 인식하고, 본인의 소비행태에 비춰 충분히 사용 가능 할 지 판단한 다음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권정웅 11번가 마트담당은 "고물가와 경기침체가 계속되면서 지출을 줄이면서 필요한 상품들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합리적인 구매를 제안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소비기한 임박 상품들을 소싱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상생 마켓으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