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3회 hy대회 이미지. hy 제공. [뉴스락] 
제53회 hy대회 이미지. hy 제공. [뉴스락] 

[뉴스락] hy가 제53회 'hy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971년을 시작으로 53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프레시 매니저(Fresh Manager, 이하 FM)'를 위한 격려와 소통의 장이다.

수도권과 지방을 나눠 7일 일산 킨텍스, 14일에 부산 벡스코, 21일에는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각각 개최하며 총 3,000명의 FM이 참여한다. 

대회 슬로건은 '변하지 않는 명품, FM 전성시대'로 설정했다. 슬로건에는 반세기 구독경제 시장을 이끌며 한결같은 서비스를 제공해 온 FM의 노고를 기리고 다가올 미래를 응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행사는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시상식 및 특별 이벤트, 만찬, 가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올해에는 총 3,193명의 FM이 수상의 기쁨을 안는다. 활동기간, 공적에 따라 해외연수 또는 상금을 수여한다.

hy는 수상자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해외연수부터 전세기를 운영하고 있다. 

최고 영예인 '명예의 전당'에는 경원지점 오포점 김선란, 호남지점 익산점 서윤정 매니저가 이름을 올렸다. 명예의 전당은 그 해 가장 높은 매출액을 올린 매니저에게 주어진다. 부상으로 준대형 승용차가 전달된다.

수상한 김선란 매니저는 "야쿠르트 1개라도 진심을 담아 배송했다"며 "오늘 하루를 선물 받았다는 생각으로 즐겁게 일했더니 좋은 결과가 따라왔다"고 전했다.

이어 서윤정 매니저는 "명예의 전당을 동경해왔고 3년간 도전했다"며 "동료들의 응원으로 포기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김매니저와 서매니저가 관리하는 정기구독 가구 수는 각각 333,337가구다.

hy는 이번 대회 개최와 함께 FM 직업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신규 복지 혜택도 준비했다.

△육아비 지원 △생활안정자금 대출 △장기 활동자 지원 강화 등을 제도화 했으며 한 일정 기준을 충족한 FM에 대해 관리자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김경훈 hy총무팀장은 "프레시 매니저들이 지켜온 고객신뢰의 가치 덕분에 지금의 hy가 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그동안의 노고를 보상 받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