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AI가 만든 소스로 제작한  광고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을 수상했다. LG유플러스 제공 [뉴스락]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AI가 만든 소스로 제작한  광고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을 수상했다. LG유플러스 제공 [뉴스락]

[뉴스락]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AI가 만든 소스로 제작한 <유쓰(Uth) 청년요금제> 광고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199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2회차를 맞은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이다.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이번에 디지털 부문에서 수상한 ‘유쓰 청년요금제’ 광고는 시나리오부터 이미지, 음성, 영상까지 LG유플러스가 개발한 AI 기술 ‘익시’ 기술이 활용된 것이 특징이다. 

광고는 20대 배우 주현영이 빠른 퇴근을 꿈꾸는 마케터가 돼 AI에게 광고 제작을 맡긴다는 스토리를 담았다.

주현영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생성형 AI에 주문하면 AI가 이를 광고 텍스트 시나리오로 제작한 뒤, 장면별 이미지와 영상을 시각 AI로 생성·편집한다.

유쓰 요금제 광고가 유튜브에서 120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고객의 높은 호응을 받자, LG유플러스는 생애주기 요금제와 아이폰15, 갤럭시 S24 광고도 익시를 활용했다. 

LG유플러스는 2023년 챗GPT, AI 등 인공지능 기술이 화두였을 뿐 아니라 20대 고객이 새로운 기술을 경험하는데 거부감이 없다는 점을 반영해 AI를 활용한 광고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향후에도 영상, 이미지, 메시지 등 AI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