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는 오는 4월 도쿄 시부야구에 정식 직영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를 열고 일본 시장에 정식 진출한다. 맘스터치 제공 [뉴스락]
맘스터치는 오는 4월 도쿄 시부야구에 정식 직영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를 열고 일본 시장에 정식 진출한다. 맘스터치 제공 [뉴스락]

[뉴스락] 맘스터치는 오는 4월 도쿄 시부야구에 정식 직영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를 열고 일본 시장에 정식 진출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부야 맘스터치'는 맘스터치가 해외에서 선보이는 첫번째 직영 매장으로, 지난해 폭발적인 반향을 일으킨 현지 팝업스토어의 열기를 고스란히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해당 매점은 일본 현지 맥도날드가 지난 39년 간 영업했던 자리에 약 418㎡, 200석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꾸며진다. 이 곳은 하루 유동인구만 약 300만명에 달하는 시부야의 랜드마크인 스크램블 교차로와 인접하고, 도쿄 최대 번화가인 시부야역과 대형 쇼핑몰이 밀집한 상권을 배후에 두고 있어 연중 내국인 및 해외 관광객들로 활기를 띠는 자리다.

맘스터치는 지난 10일 일본 공식 SNS를 통해 정식 진출 소식을 알리고, 향후 예약 시스템 오픈 및 사전 프로모션, 옥외 광고 등 현지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일본 내 QSR 브랜드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압도적인 맛과 품질로 뜨거운 반응을 얻은 작년 팝업스토어 경험을 발판 삼아, '시부야 맘스터치'를 K-버거와 한류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키워갈 방침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일본은 버거 시장 규모만 약 7조원에 달하고, 다양한 외식 문화가 발달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하는 상징성이 있는 국가"라며 "불과 20년 전 후발주자로 시작한 맘스터치가 매장 수 기준 업계 1위로 성장한 저력을 바탕으로 일본에 K-버거의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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