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주운석 GS샵 MD본부장과 유근직 마녀공장 대표이사가 지난 8일, 영등포구 GS강서N타워에서 열린 ‘GS샵 X 마녀공장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뉴스락] 
(왼쪽부터)주운석 GS샵 MD본부장과 유근직 마녀공장 대표이사가 지난 8일, 영등포구 GS강서N타워에서 열린 ‘GS샵 X 마녀공장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뉴스락] 

[뉴스락] GS샵은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8일 서울 영등포구 GS강서N타워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주운석 GS샵 MD본부장, 전철민 GS샵 H&B사업부문장, 유근직 마녀공장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해당 협약식은▲신제품 GS샵 단독 론칭 ▲공동 마케팅 진행 ▲하반기 신제품 공동기획 및 개발 등을 골자로 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한 배경에는 GS샵이 파트너사 포트폴리오를 다각도로 확대해 홈쇼핑 뷰티 선도 기업으로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는 의지가 강력하게 작용했다.

실제로 지난 2023년 GS샵 TV홈쇼핑 뷰티 카테고리 편성 비중은 업계 최고 수준이며 GS샵과 손잡고 매출 성장을 이뤄낸 성공 사례도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차별화 상품을 통해 고객들이 찾아오는 채널로 나아가겠다는 전략도 한몫했다.

오직 GS샵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GS샵 소싱 경쟁력까지 입증할 수 있다. 

이에 GS샵은 고객 포트폴리오 확대를 이루며 2030 여성들로 이뤄진 마녀공장 충성 고객들이 GS샵으로 유입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샵에서 TV 홈쇼핑 첫 진출을 앞둔 마녀공장의 경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고객층 다변화를 계획하고 있다.

마녀공장 역시 디지털 마케팅에도 큰 힘을 쏟고 있어 모바일 시프트를 선도하며 앱 경쟁력을 발휘해 온 GS샵과 디지털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오는 16일 16시 15분에는 마녀공장 신제품 '갈락토미 멜라코어 에센스' 단독 론칭 방송이 진행된다.

오랜 기간 마녀공장 베스트셀러를 지켜온 기능성 스킨케어 '갈락 에센스'의 첫 프리미엄 라인으로 미백부터 주름 개선, 탄력, 톤 케어 등에 효과적인 다양한 성분을 넣어 맑고 투명한 피부를 연출해 준다.

양사는 앞으로도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올해 하반기 공동 기획상품 개발 및 특별 프로모션 진행을 기획 중이다.

양사가 오랫동안 쌓아온 고객 구매 데이터와 상품 개발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맞춤형 제품 개발을 추진하고 차별화된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안할 계획이다. 

전철민 GS샵 H&B사업부문장은 "올 한 해 뷰티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녀공장을 전략적 파트너로 낙점하고 차별화 상품 소싱에 주력할 방침이다"며 "양사는 이번 MOU를 기점으로 있는 다양한 협업 방안을 모색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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