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대상, 오뚜기마을. 오뚜기 제공. [뉴스락] 
 일반 대상, 오뚜기마을. 오뚜기 제공. [뉴스락] 

[뉴스락] 오뚜기는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접수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뚜기는 지난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을 2회째 기획했다.

올해 열리는 제2회 공모전은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오뚜기 제품'이라는 주제 하에 일반, 청소년, 어린이 부문 등 총 3가지 부문으로 상금 규모는 2천 7백만원으로 더욱 늘려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오뚜기 제품을 매개로 소비자와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고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해와 달리 오뚜기 제품 한 가지 주제로만 응모를 받는다.

참가자는 오뚜기 제품을 다양한 일상 상황에서 '푸드'와 '아트'로 결합해 각자의 개성과 창의성을 발휘해 일러스트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접수는 오는 29일 오후 5시까지로,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해진 규격과 형식에 맞춘 작품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1차 통과 시 2차 심사에는 작품 실물을 제출해야 하며 방문, 우편이나 택배 접수도 가능하다.

응모 부문은 '일반 부문(19세 이상)', '청소년 부문(13세~18세)', '어린이 부문(7세~12세)'으로, 지난해 통합됐던 청소년·어린이 부문을 분리했다.

1인 작업만 출품 가능하며 1인당 출품작 수는 제한이 없지만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모든 부문을 통틀어 선정된 ▲대상(1명) 500만원, 일반 부문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 청소년 부문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 어린이 부문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이 수여된다.

'특별상' 수상자 200명에게는 오뚜기몰에서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 각 5만원을 지급한다.

최종 당선작은 5월 2일 발표하며 시상식은 5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올해 2회째 개최하는 공모전으로, 오뚜기 제품을 매개로 소비자와 더 밀접하게 소통하고 개성과 창의성을 드러낼 수 있는 다채로운 창작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오뚜기 제품이 감성적이고 매력적인 일러스트레이션과 만나 소비자 일상에서 함께하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