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건설은 수원시 장안구 이목동 일원에 위치한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의 분양이 3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대방건설 제공 [뉴스락] 
대방건설은 수원시 장안구 이목동 일원에 위치한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의 분양이 3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대방건설 제공 [뉴스락] 

[뉴스락] 대방건설은 수원시 장안구 이목동 일원에 위치한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의 분양이 3월 중 진행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총 2512세대로 조성된다. 1차는 전용면적 84㎡~141㎡ 1744세대, 2차는 8개동 전용면적 84㎡ 768세대로 들어선다.

단지가 들어서는 수원 이목지구는 도시개발사업지로 약 4200세대 미니 신도시급 규모의 공동주택 공급이 계획돼 있다.

도시개발사업의 장점 상 사업지 내 쾌적하게 들어서는 새로운 인프라와 원도심의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사업지 내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부지를 비롯해 공공도서관 부지 및 다수의 공원 부지 등이 계획돼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전망이다.

약 20,635㎡ 규모의 상업•업무 권역(C1~C5)에는 연면적의 30% 이상을 교육시설의무용도(서점, 학원, 독서실 등, 주차장 제외)로 확보하게끔 계획돼 정자동•천천동 학원가 못지 않은 압도적인 교육환경이 지구 내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도보권에는 ‘성균관대역(수도권지하철 1호선)’이 있으며, 인근으로는 다수의 교육시설과 지난 1월 오픈한 ‘스타필드 수원’을 비롯해 ‘롯데마트 천천점’, ‘만석공원’, ‘수원종합운동장’ 등이 조성돼 있다.

도로교통망으로는 ‘영동고속도로’와 ‘1번국도’가 자차 기준 약 5분 거리에 지난다. 이에 약 30분 대에 양재, 사당 등 서울 주요 강남권에 진입할 수 있다.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는 수원 이목지구 도시개발사업지 내 유일한 민간 분양 아파트로 입주 10년차 이상 단지의 비율이 높은 이목동·정자동 일대에 들어선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입주민 전용 실내수영장, 다목적체육관, 스크린골프장, 플레이라운지 등 다채로운 시설이 적용된다.

다목적 체육관 상부에는 러닝트랙이 설치될 계획이다. 세대 당 주차대수는 약 2대 수준으로 넉넉한 주차공간을 갖췄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