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는 서울교통공사(사장 백호)와 서울지하철 개통 50주년을 맞아 지난 18일 오전 중구 명동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저소득 위기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Metro 나눔과 동행 기금’ 정기후원 약정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약정식에는 백호 서울교통공사 사장,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서울교통공사는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조성하는 ‘Metro 나눔과 동행 기금’에서 매월 일정액을 한적에 후원하기로 약속했다.

지난 18일 서울교통공사는 저소득 위기가정 지원을 위해 ‘Metro 나눔과 동행 기금’에서 매월 일정액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사진 왼쪽 네 번째부터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 백호 서울교통공사 사장) 대한적십자사 제공. [뉴스락]
지난 18일 서울교통공사는 저소득 위기가정 지원을 위해 ‘Metro 나눔과 동행 기금’에서 매월 일정액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사진 왼쪽 네 번째부터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 백호 서울교통공사 사장) 대한적십자사 제공. [뉴스락]

이번 후원을 통해 서울교통공사는 공기업으로서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환경과 사회를 위한 활동에 참여하는 ‘적십자 ESG 실천기업’이 됐으며, 기부금을 갑작스러운 위기로 긴급한 도움이 필요한 사회적 약자에게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교육비를 지원하는 ‘적십자 희망풍차 긴급지원 프로그램’에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서울교통공사는 혈액부족 해소를 위해 지난 두 달간 본사 및 5개 차량기지에서 진행한 ‘임직원 헌혈 캠페인’에서 모인 헌혈증서 500매도 함께 기증했다.

서울교통공사는 2009년 대한적십자사와 첫 사회공헌협약을 체결한 이래 제빵 봉사활동과 헌혈 생명나눔에 꾸준히 참여해 왔으며, 사회공헌 확대를 위해 지난해 적십자와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협약’을 다시 한번 체결한 바 있다.

특히, 2023년부터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가정 여성 청소년들에게 보건․위생용품을 전하는 ‘희망의 핑크박스’ 제작을 위해 500만원을 후원했으며, 지하철 역사 내 공간기부 캠페인과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 배너 게시 등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올해에도 상반기 제빵나눔 봉사활동, 하반기 희망의 핑크박스 제작 봉사활동을 비롯해 다수의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매월 자발적으로 모은 기금을 적십자 위기가정에 지원키로 결정해 주신 서울교통공사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대한적십자사는 앞으로 우리 사회에 인도주의 활동이 더욱 활발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올해 서울지하철 개통 50주년을 맞아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게 되어 무척 뜻깊다“라며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어려운 이웃에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의 건강한 발전을 돕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