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NH투자증권은 오늘(27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제57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해 윤병운(사진) IB사업부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윤 신임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더 높은 도약을 준비하기 위해 내부 역량을 결집해야 한다”며 “현재 각자의 영역, 각 사업부·부문 안에서 효과적으로 작동 중이던 시스템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체계를 잡고 효율성을 높여 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주주환원 강화 정책 기조(기업 밸류업 프로그램)를 충실히 수행해 우리의 성장이 주주에게 환원되도록 일관성 있는 정책을 유지해 가겠다”며 사회적 책임 강화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어 윤 대표는 “중요한 국가 기간산업인 농업의 발전에도 기여하기 위해 협업과 상호 레버리지를 농협그룹 내에서도 추진하고, 상생과 협동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신임 사외이사에 민승규 세종대학교 교수와 강주영 아주대학교 교수를 선임했으며, 기존 박해식 사외이사 및 이보원 상근감사위원은 연임하기로 의결했다.

NH투자증권은 지난해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를 승인하며, 1주당 현금배당금은 보통주 800원, 우선주 850원, 총 배당액은 2,808억원으로 결의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