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이 서울 도봉구에 위치한 본사 대강당에서 임직원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갑진년 새해를 맞이해 시무식을 개최했다.2일 이양구 대표는 지난해 많은 난항 속에서 정로환 100억 매출 달성과 같은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낸 임직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2024년 세 가지 과제를 발표했다.세 가지 과제는 ▲지속 가능한 친환경 B2B 비즈니스 ▲PDT 2상 임상 접근과 연구 몰입 ▲해외 수출 신 활로 개척 순이다.이양구 대표는 친환경, 친인류 헬스케어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이산화염소수∙공기 살균청정기∙토양
[뉴스락]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이 4년 연속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8일 밝혔다.지난 7일 신라 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진행된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올 한 해를 빛낸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를 부문별 시상했다.올해 투표는 국내 소비자 37만여 명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된다.동성제약 이지엔은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 연속 염모제 부문 수상을 차지했다. 이지엔은 올해 6월, 베스트셀러 '푸딩 헤어 컬러'를 리뉴얼 출시하며 컬러와 기능 모두 개선된 제품을 선보였다
[뉴스락]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이 싱가포르 유통사 '가디언'이 주최한 뷰티 어워즈에서 3년 연속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동성제약은 2023년 가디언 어워즈 'Guardian Favorite'과 'Winner' 2개 부문으로 어워즈 중 가장 큰 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얻으며 어워즈에서 3년 연속 수상하는 기록을 달성했다.브랜드 이지엔은 2019년 상가포르에 첫 진출, 현지 최대 규모의 H&B 유통망인 가디언 매장에 론칭하며 '푸딩 헤어 컬러' 및 '크리미 헤어 블리치'를 선보였다. 론칭 이후 3년간 싱가포르
[뉴스락] 화장품 업계는 코로나 팬데믹 시절 가장 주춤했던 산업군 중 하나다.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을 막기 위해 길거리를 돌아다니는 사람들에게 마스크 착용은 기본값이 됐다. 장기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자연스레 색조화장품의 소비는 급격히 감소했다.메이크업 트렌드도 바뀌었다. 기존 화장품 구매시 발색력 등을 따져가며 상품을 구매하던 소비자들은 지속력을 더 중시했으며, 기초화장품의 구매 비율이 색조화장품을 앞서가게 됐다.저조한 실적으로 생기를 잃었던 화장품 업계는 최근 엔데믹으로 접어든 뒤 조금씩 실적 회복을 시도하고 있다.마스크 의무
[뉴스락]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22년 1분기 1조 2628억원의 매출과 171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9.0%, 영업이익은 13.4% 하락했다.올해 1분기 아모레퍼시픽은 코로나19 재확산 등 불안정한 국내외 환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다. 그럼에도 온라인 채널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혁신적인 신제품을 선보이며 경쟁력 확보에 주력했다. 특히 북미 시장에서는 설화수와 라네즈를 중심으로 선전하며 높은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주요 자회사들은 온라인 채널에서 성장세를 이어가며 제품 경쟁력 확보를
[뉴스락]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스마트 맞춤형 염모제 시스템 ‘LG CHI Color Master’를 개발하고 미국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고 14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미국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전문기업 파루크 시스템즈(Farouk Systems, 이하 파루크)의 축적된 노하우와 전문적인 헤어 스타일리스트들의 경험 및 의견을 반영해 개발한 LG CHI Color Master은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헤어 컬러를 그 자리에서 바로 제조하여 제공하는 신개념 고객 맞춤형 염모 시스템이다.헤어스타일리스트와 시술을 받는 고객은 AI
[뉴스락] '국민 안심이 기준입니다'라는 식품의약품안전처.최근 식약처의 늑장 대응 인해 '국민 안심'보다 '국민 불안'이 더 가중되고 있다.지난달 27일 식약처는 '모다모다샴푸'의 중요한 원료에 속하는 ‘1,2,4-트리하이드록시벤젠’을 사용 금지 원료로 추가했다.모다모다샴푸는 감기만 해도 염색이 되는 샴푸로, 등장과 동시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나 일부 소비자들은 손톱갈변, 두피 가려움, 탈모 등의 부작용을 호소해왔다.식약처는 이번 개정 배경에 대해 "기능성 화장품 심사사례 및 해외 규정을 고려해 염모제 성분을 추가했다"라고 밝혔다
[뉴스락] ‘감기만 해도 염색이 되는 샴푸’로 지난해 등장해 국내외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 인기를 모으고 있는 ‘모다모다 샴푸’가 위기에 봉착했다.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지난달 27일 행정 예고한 ‘화장품 안전기준에 관한 규정 개정안’에서 모다모다샴푸의 중요한 원료에 포함되는 ‘1,2,4-트리하이드록시벤젠’을 사용 금지 원료로 추가했다.모다모다샴푸는 폴리페놀 효소와 산소가 만나 발생하는 자연 갈변현상을 이용한 원리로 만들어졌다. 기존 샴푸에 폴리페놀 성분이 첨가됐으며 여기서 THB는 갈변현상을 돕는 촉매제 역할을 한다.식약처
[뉴스락] 화장품 전문 코스닥기업 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가 지난 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 행사에서 '7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세화피앤씨는 지난 1년간 코로나19 경제위기 속에서도 아시아, 중동, 북미 등 글로벌 43여개국에 수출하며 해외시장을 개척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7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세화피앤씨는 45년 헤어케어 노하우와 특허받은 염모제-헤어케어 기술을 보유한 화장품 전문기업으로, '모레모', '모레모 포 맨', '얼스노트', '리체나', '
[뉴스락]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이 아세안 지역 뷰티 신흥 시장인 필리핀에 3년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총판 계약을 통해 동성제약은 왓슨스 필리핀 전 지역 350개 매장 및 온라인몰에 이지엔 브랜드를 런칭하게 됐다.동성제약은 이지엔의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와 블리치 라인 '블랙빼기', 헤어케어 라인 '닥터본드' 등 라인별 대표 제품들에 대해 필리핀 화장품 인허가를 완료했다. 동성제약은 이를 기반으로 필리핀 시장에 이지엔을 토탈 헤어스타일링 브랜드로 선보이고자 한다고 전했다.이외에도 동성
[뉴스락]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이 중국 왓슨스와 함께 증강현실을 적용한 새로운 염색 서비스가 중국 염모제 시장에서 선방하는 모습이다.동성제약 이지엔과 중국 왓슨스는 최근 왓슨스 매장에 증강현실(AR) 기술을 구현하는 머신을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이 제품 구매 전 나의 얼굴과 피부 톤, 패션에 어울리는 헤어 컬러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게 한 것이다.이 서비스는 브랜드 대표 염모제 제품인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의 컬러들로 구성돼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동성제약 관계자는 “이
[뉴스락]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퍼스널 컬러에 딱 맞는 헤어컬러 연출을 도와줄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지엔이 새롭게 선보이는 6개의 컬러는 톤 브라운 라인 4종과 스모키 애쉬 라인 2종이다.이지엔은 이번 신제품 6종을 통해 퍼스널 컬러 맞춤 헤어컬러링을 제안한다. 특히 ‘톤 브라운’ 라인은 웜톤, 쿨톤은 물론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뮤트톤의 브라운 컬러를 구현했다.피부 톤에 찰떡인 컬러로 생기 있는 ‘톤 업’ 헤어컬러링이 가능한 것. 이지엔의 새로운 브라
[뉴스락] 아모레퍼시픽의 토탈 헤어 코스메틱 브랜드 미쟝센이 올해의 컬러 ‘얼티밋 그레이’와 ‘일루미네이팅’을 주제로 블랙핑크와 함께 촬영한 헤어 화보를 공개했다.이번 화보는 미쟝센 셀프 염모제 “헬로버블”과 패션 매거진 “보그 코리아”가 함께 진행했다. 블랙핑크는 '그레이&옐로'를 멤버들만의 스타일로 표현했다.제니와 지수는 애쉬 그레이 컬러로, 로제와 리사는 블론드 탈색모로 연출해 상반된 개성을 드러냈다. 블랙핑크의 화보와 인터뷰는 보그 코리아 6월호와 보그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미쟝센이 새롭게 출시한 ‘헬로버블 문애쉬 컬렉션’
[뉴스락] 동성제약이 자사 제품에 대해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 등을 근거로 광고업무정지 및 판매정지 처분 받았다.15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 따르면 동성제약은 최근 자사 여성청결제, 염모제 등에 사용된 광고 문구를 활용해 방문판매 과정에서 부당한 표시·광고 행위를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식약처는 동성제약이 외음부 세정제 '비즈톡스 이너클렌저', '비즈톡스 리프레싱 이너미스트' 등 2개 품목을 소비자에게 방문·판매하면서 부당한 표시·광고 행위를 이어왔다며 4개월의 광고업무정지 및 2개월의 판매업무정지 처분을 내렸다.동성제약은
[뉴스락] 동성제약이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동성제약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주관하는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한국, 중국 염모제 1위 브랜드로 선정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투표를 통해 2020년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7월 27일부터 8월 9일까지 한국과 중국에서 소비자 투표가 진행됐다.이 때 한국 소비자 55만여 명, 중국 소비자 98만 여 명 이상이 각 국가에
[뉴스락] 광동제약이 은은한 커피향의 새치커버 염모제 ‘광동내가그린카페헤어칼라’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광동내가그린카페헤어칼라는 콜롬비아산 커피콩 추출물이 함유돼 염색 시 은은한 커피향을 느낄 수 있다. 평소 염색약 특유의 냄새 때문에 염색이 불편했던 사람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특허 받은 제조방법을 통해 염색력과 명도, 발색, 지속력을 높인 것도 장점이다. 발색 유지력이 뛰어나 오래가는 염색약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염모제로 인한 모발손상도 최소화했다. 맥주효모추출물과 바이오틴, 5종 펩타이드 및 자연
[뉴스락] 동성제약이 미국, 중국, 베트남 등 해외시장에서 온라인 유통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최근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해외시장에서도 온라인을 통한 구매가 급증하고 있다.이에 동성제약은 해외 대형 온라인 유통에 입점하는데 주력해 각국의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한다는 포부다.그 첫 발로, 동성제약은 미국 최대 대형마트인 ‘월마트(Walmart)’의 온라인 스토어 ‘월마트닷컴’에 염모제를 비롯한 생활용품 18종을 입점에 성공했다.이번에 입점한 품목은 세븐에이트 6개 컬러와 허브스피디 3개 컬러, 테이
[뉴스락]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올 봄, 더욱 애쉬한 색감으로 헤어컬러 트렌드를 이끌어 갈 신규 컬러 2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이지엔은 그 동안 셀프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애쉬 컬러의 염모제를 선보였다.특히, 지난해 3월 런칭한 ‘스모키 애쉬(Smoky Ash)’ 라인은 더욱 딥하고 신비로운 애쉬 그레이·블루·라벤더·베이지 컬러로 큰 인기를 얻었다.애쉬 헤어컬러에 쏟아지는 뜨거운 사랑에 힘입어 이지엔은 푸딩 헤어컬러 ‘모로코 애쉬로즈’와 ‘트러플 머쉬룸 블론드’를 선보인다.이지엔 푸
[뉴스락] 동성제약이 2019년 한 해 동안 푸딩 제형의 염모제를 460만 개 이상 판매하는 기록을 세웠다고 16일 밝혔다.푸딩 제형 염모제는 1제와 2제를 섞으면 탱탱한 푸딩제형으로 변해 혼자서도 손쉽게 염색이 가능한 제품이다.푸딩 제형 염모제는 대표적으로 동성제약의 차세대 두발·염모 브랜드인 ‘이지엔’의 ‘푸딩 헤어컬러’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홈쇼핑 브랜드인 ‘제니하우스’의 ‘살롱 코드 글램 헤어컬러’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이 두 가지 브랜드를 통합해 동성제약은 2019년 한 해 동안만 460만 개의 제품을 판매하는
[뉴스락]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염모염색제 부문 1위에 선정되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2020년 한 해를 이끌어갈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소비자 조사는 지난 10월 24일부터 11월 6일까지 14일 간 온라인과 모바일, 유선전화 설문을 통해 진행되었다.이에21만 명 이상의 소비자가 투표에 참여하였으며,누적 투표수는 330만 건을 돌파했다.그 결과 이지엔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