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오뚜기가 대표 비빔면인 '진비빔면'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조리하고, 휴대하기 용이하도록 진비빔면 용기면을 출시했다.최근 비빔면 용기면의 주요 취식층인 2034 젊은층과 캠핑, 여행 등 다양한 TPO(시간, 장소, 상황)에서 조리나 뒤처리가 편리한 용기면을 선호하는 소비층을 겨냥해, 오뚜기는 진비빔면의 취식 경험 증대 및 비빔면 용기 시장을 리드해 나가기 위해 진비빔면 용기면을 출시했다는 설명이다.진비빔면 용기면은 봉지면과 마찬가지로 푸짐한 양과 취향에 맞게 냉비빔면 또는 온비빔면 두 가지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다는 점
[뉴스락] 오뚜기가 푸드 뉴스레터 '메일 한 끼'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메일 한 끼'는 한 끼를 먹어도 제대로 알고 먹고 싶은, 음식에 진심인 사람들을 위한 '지식 코스요리'를 표방하는 뉴스레터다.애피타이저부터 메인 디쉬, 디저트까지 이어지는 코스요리처럼 ▲퀴즈 ▲푸드 트렌드 및 레시피 ▲식문화 이야기 및 식생활 팁 ▲에세이 ▲오뚜기 소식 등 다채로운 푸드 콘텐츠를 하나의 메일에 담아 전달한다.해당 뉴스레터는 지난 3월 27일 제1호 발행을 시작으로, 격주 수요일 오전 8시에 발송될 계획이다. 오뚜기 네이버 공식 블로
[뉴스락] 오뚜기가 어도비코리아와 협업해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생성형AI 신기능으로 오뚜기 대표 제품으로 굿즈를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최근 생성형AI가 다양한 업계에서 핵심 기술로 주목받는 가운데, 오뚜기는 일러스트레이터의 생성형AI 기능을 활용해 국민 제품인 '3분 카레'는 물론, '골드 마요네스' 등을 적용한 나만의 굿즈를 디자인할 수 있는 캠페인을 마련했다.사용자는 일러스트레이터의 생성형AI 신기능 '텍스트를 벡터 그래픽으로'를 통해, 프롬프트에 간단한 텍스트 입력만으로 다양한
[뉴스락] 최근 방영된 일본 지상파 TBS 드라마 '아이 러브 유'에서는 자막 없이 한국어가 흘러나오고, BTS 정국은 미국 빌보드 '핫 100' 19주 연속 차트인을 했다. 이처럼 한류 열풍이 전세계에 큰 영향력을 미치며 '한국 상품'들도 덩달아 주목을 받고 있다.지난해 각종 산업군에서는 고물가 상황에도 불구하고 많은 국내 제품들이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실적 악화를 방어했다. 다만 해외에서 유통되는 자사 모방 제품이 우후죽순 생기거나 상표를 베끼는 등 특허권을 침해하는 행위도 빈번해져 많은 업체에서 골머리를 앓는 상태다.이에
[뉴스락] 오뚜기가 대표 비빔면인 '진비빔면'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새 모델로 배우 이제훈을 발탁했다고 19일 밝혔다 .오뚜기는 시원매콤한 맛과 넉넉한 양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진비빔면과 탄탄한 연기력으로 감동을 선사하는 배우 이제훈과의 만남으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오뚜기는 배우 이제훈을 다양한 작품을 통해 매혹적인 남성미부터 부드러운 카리스마까지 폭넓은 연기를 보여주는 다채로운 이미지로 인해 모델로 선정했다. 이달 초 새 모델과 함께한 TV CF 촬영을 마쳤으며, 오는 21일 '초시원, 초매콤, 초넉
[뉴스락] 오뚜기는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접수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뚜기는 지난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을 2회째 기획했다.올해 열리는 제2회 공모전은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오뚜기 제품'이라는 주제 하에 일반, 청소년, 어린이 부문 등 총 3가지 부문으로 상금 규모는 2천 7백만원으로 더욱 늘려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오뚜기 제품을 매개로 소비자와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고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해와 달리 오뚜기 제품 한 가지 주제로만 응모를 받는다.참가
[뉴스락] 봄기운이 스며드는 3월, 유통·식품업계도 주주총회를 통해 새로운 시작을 암시하는 기운이 밀려오고 있다.특히 올해 식품업계에서는 고물가 시대의 어려움을 타파하기 위해 주총의 주요 안건으로 '사내·사외이사 선임'과 '신규사업' 추진 등을 내걸었다.지난해 식품업계는 내수 소비 부진 및 원가 부담 등으로 인한 업황 악화 우려를 넘어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이에 많은 기업들이 오너와 전문 경영인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하며 안정적인 운영을 하고, 새로운 먹거리 발굴을 통해 수익성을 확보할 전망이다.변화보다는 안정적 운영...주총
[뉴스락] 오뚜기가 전통주갤러리와 협업해, 3월 한달 간 서울 종로구 북촌 한옥마을에 위치한 전통주갤러리에서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과 제주전통주를 함께 맛볼 수 있는 특별전을 진행한다.이번 특별전은 ‘제주가 빚다, 제주를 담다’를 주제로, 제주 농가의 신선한 원료를 담은 맛과 술을 통해 3월의 싱그러운 제주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제주담음은 오뚜기가 지난 2021년 론칭한 제주 고유의 맛과 특색을 살린 제주 특화 브랜드로, 특별전에서는 제주담음 3종(제주 흑돼지카레, 제주 한라봉마말레이드, 제주 감귤도우 피자)과 어울리는
[뉴스락] 티몬이 연간 최대 쇼핑축제 ‘몬스터절’을 다음달 1일부터 11일까지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티몬은 매년 하반기 11월에 열리는 몬스터절을 상반기로 확대 운영하며 고객 혜택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다.먼저, 상반기 첫 열리는 몬스터절을 기념해 전 카테고리에 걸쳐 한층 다채로운 혜택과 상품 라인업을 구성하고 먹거리, 여행, 패션 등 봄시즌 수요가 높아지는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올인데이’도 연계했다. ▲1일 농심을 시작으로 ▲2일 에어서울 ▲3일 시몬스 ▲4일 하나투어(코타키나발루) ▲5일 뉴키즈온(몰리멜리·젤리스푼·밀크마일) ▲
[뉴스락] 오뚜기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샐러드와 어울리는 샐러드 드레싱 4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오뚜기는 전문점 수준의 퀄리티의 샐러드 드레싱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존 제품들을 재정비하고 트렌디한 플레이버까지 추가하여 4개의 라인업을 구성했다.이번에 선보인 드레싱은 신제품 2종 이탈리안, 그린바질과 리뉴얼 제품 2종인 오리엔탈, 레드와인발사믹 등 총 4종이다.전 제품 모두 프리미엄 올리브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감칠맛을 구현했으며, 샐러드 전문점 인기 품목 및 트렌디한 소재인 화이트와인
[뉴스락]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홀 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이 설 명절을 앞두고 간편하게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는 간편 제수음식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마트는 오는 2월 15일까지 명절 간편식 대표 주자인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 행사 상품들을 2만 5천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상품권을 증정한다.행사 대상 품목은 떡국떡, 사골 육수, 모듬전, 오색꼬지전, 동태전, 찹쌀식혜 등 간편 먹거리부터 참기름, 부침가루 등 총 50여종 상품을 포함했다. 특히 이마트는 지난 2023년 설 명절 대비 행사 대상 상품들을
[뉴스락] 주식회사 오뚜기가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설을 앞두고 약 113억원의 협력사 하도급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29일 밝혔다.오뚜기는 하도급대금을 정상 지급일 보다 평균 50여일 앞당겨 지급한다. 지급 대상은 OEM사, 원료업체, 포장업체 등 32곳이며, 하도급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지급한다.오뚜기는 협력사와의 관계를 긴밀히 유지하며 상생을 위해 힘쓰고 있다. ESG 추진팀을 중심으로 관련 부서 임직원으로 구성된 내부 심의위원회를 통해 동반성장과 관련된 주요한 사안을 논의하여 개선하고 있다.2015년부터
[뉴스락] 쿠팡이 오는 29일 단 하루 동안 최대 50% 할인 즉석밥 등 다양한 식품들을 파격 혜택가에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쿠팡은 인기 식품 브랜드의 즉석식품, 영양제, 조미료, 과자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식품들을 '99특가' 기획전의 △9시 오픈 타임딜 △단 하루 반값 테마관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대표상품으로 '하림 The미식 즉석밥' 신제품 2종(찰보리밥/보리쌀밥) 8만여 개를 파격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9시 오픈 타임딜'에서는 즉석밥(180g*6)을 6990원에 제공한다. 이는 6개 묶음 정상가 1만3700원 기준 거
[뉴스락] 식품전문업체 오뚜기와 회사에 국수 등을 납품하는 면·소스 제조기업 면사랑이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를 상대로 행정소송을 제기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소상공인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에 관한 특별법’(생계형적합업종법)과 생계형적합업종 심의위원회 심의 결과에 따라 중견기업으로 전환한 면사랑과의 거래를 전면적으로 중단하게 됐다.현재 생계형적합업종법 제8조는 대기업이 새로 시장에 들어올 때 생계에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보호하기 위한 법규로 만들어져 대기업 등은 생계형 적합업종의 사업을 인수·
[뉴스락] 오뚜기가 제주 시트러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귤메달'과 협업해 '롤리폴리 꼬또'에서 브랜드경험공간을 운영, 협업 메뉴를 기간 한정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식문화에 대한 깊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귤과 한라봉 등 시트러스의 다양성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주제로 기획해 다음달 15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된다.귤메달은 제주 로컬브랜드로 제주에서 생산되는 감귤을 활용한 시트러스 주스를 생산·판매하며, 감귤, 한라봉, 천혜향, 카라향, 제주레몬 등 15종의 제주산 시트러스와 10종의 100% 착즙주스를 선보이며
[뉴스락] 오뚜기가 지난 12월 18일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조리 특성화 학교인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이하 한조고)에서 '제14회 오뚜기 창작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오뚜기가 2013년부터 진행해 온 창작요리경연대회는 식품·외식 분야의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을 응원하고, 신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담아 요리를 만들며 셰프가 되기 위해 필요한 대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이번 대회의 주제는 오뚜기 '옛날 당면'으로 오뚜기의 일반, 납작, 중국식 당면을 1종 이상 사용한 다양한 메뉴를 직접 구상해
[뉴스락] GS25는 갑진년 값진 한 해가 시작될 수 있도록 새해 첫날부터 갓 행사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GS25는 새해를 맞아 그동안 20일부터 진행하던 갓세일 행사를 새해부턴 매월 첫날부터 시작한다.행사 기간을 매월 첫날부터 15일까지로 변경해 매월 초 새로운 행사를 선보이고, 행사 기간도 늘려 물가 안정 및 고객 혜택을 더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GS25는 새해 첫날에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로 1월 갓세일 행사를 1+1에 주력했다.행사 상품은 총 30여종이며 음료, 유제품, 아이스크림, 초콜릿 등 주요 카테고리 내 인기 상
[뉴스락] 오뚜기가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를 활용, 인형 3종과 키링 3종으로 구성된 굿즈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2022년 8월 캐릭터 론칭 이후 처음으로 출시되는 공식 굿즈로 공식몰 오뚜기몰에서 한정수량 구매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인 옐로우즈 굿즈는 세 캐릭터 뚜기, 마요, 챠비가 '일상 속 언제나 곁에서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품 안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의 인형과 가방, 열쇠 등에 달아서 나만의 소품을 만들 수 있는 키링으로 제작했다.특히 인형 3종 중 '뚜기' 인형은 의상을 갈아입힐 수
[뉴스락] 오뚜기가 감자 전분으로 만들어 쫀득쫄깃한 식감을 갖춘 '감짝감짝 납작면' 2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감짝감짝 납작면'은 납작당면과 잘 어울리는 '매콤찜닭맛', '떡볶이맛' 2종이다.감자 전분으로 만들어 시간이 지나도 면이 퍼지지 않고 떡처럼 쫀득함과 쫄깃함이 살아있다. 납작면 형태로 만들어 떡과 면의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재미를 더했다.'매콤찜닭맛'은 쫄깃쫄깃하고 납작한 감자면에 매콤하고 달달한 간장 양념 소스와 담백한 닭고기, 양파, 마늘 등 야채가 잘 어우러지는 제품이다. '떡볶이맛'은
[뉴스락] 오뚜기가 통밀로 만든 또띠아에 닭가슴살, 레드빈 등 단백질을 듬뿍 넣어 더욱 건강하게 즐기는 '리얼 통밀브리또' 2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곡물 수요가 증가하고 식품의 재료, 성분 등을 꼼꼼히 따져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이에 오뚜기는 정제된 밀가루가 아닌 통밀로 만든 또띠아 속에 닭가슴살, 레드빈 등 단백질로 속을 채워 맛과 영양을 고려한 통밀브리또를 기획했다. 리얼 통밀브리또는 '치킨버섯크림'과 '미트칠리' 2종으로 구성된다.브리또 하나에 달걀 약 3개 분량의 단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