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16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집행위원장 안성기)는 이달 24일까지 아시프 펀드 프로젝트 피칭 지원작을 공모한다.

아시프 펀드 프로젝트(AISFF FUND PROJECT)는 국내 단편영화를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 및 육성하는 사전제작지원 프로그램으로 2005년부터 시행해 왔으며 2014년부터 공개 피칭 시스템을 도입해 진행하고 있다.

1차 심사에 선정된 프로젝트는 멘토링과 피칭 교육을 통해 작품 완성도 향상의 기회를 가질 수 있고, 이번 제16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기간 중 공개 피칭을 통해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아시프펀드상 1편은 1천만 원 제작비를 지원, 완성된 작품을 2019년 제17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에서 최초 상영한다.

단편영화 제작 지원 폭을 넓히기 위해 작년에 처음 신설된 주한중국문화원상 1편에는 5백만 원 제작비를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1편 이상의 단편영화 제작 경험이 있는 국내 개인 혹은 단체로 30분 이내의 단편영화(작품 규격 및 장르 구분 없음)와 지원신청서를 이메일(shortfilm@aisff.org)로 접수하면 된다.

단, 포트폴리오용 DVD 영상파일은 페스트홈(festhome.com)을 통해 제출 또는 다운로드 가능한 온라인 링크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신청서는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최종 결과 발표 및 시상은 11월 6일,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폐막식에서 진행된다.

2016년 아시프 펀드상 수상작 문지원 감독의 <코코코 눈!>는 작년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KAFA상 수상, 올해 팜스프링 국제단편영화제 ‘Thrills and Chills' 부문에 초청돼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원작 공모에 관한 문의는 영화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아시프 펀드 프로젝트 피칭 담당자(02-723-6520 또는 shortfilm@aisff.org)로 하면 된다.

국내 최초의 국제경쟁단편영화제이자 전 세계의 다채로운 단편영화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16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는 오는 11월 1일부터 6일까지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