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산업 ׀ 공기업 ׀ 재계
HDC아이서비스㈜, 증권신고서 제출하고 코스피 상장 절차 착수

[뉴스락] 부동산 디벨로퍼 그룹 ‘HDC아이서비스’가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피 상장 절차에 돌입했다고 13일 밝혔다.

HDC아이서비스는 이번 상장을 위해 639만3700주를 공모하며 공모예정금액은 531억원~684억원이다.

수요예측은 9월 4일~5일 양일간 진행되며, 9월 10일~11일 청약을 거쳐 9월 내 코스피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대표주관사는 KB증권이 맡았다.

HDC아이서비스는 1992년 설립 이후 국내 종합 부동산 관리 시장에 자리 잡고 있다. 최근 대형 건물 증가, 건물 노후화, 부동산 펀드 증가 등의 요인으로 종합 부동산 관리 시장이 급부상하고 있는 것은 물론 부동산 산업의 패러다임이 시공과 분양 등 후방산업 중심에서 임대와 관리 등 전방산업 중심으로 변화함에 따라 부동산 관리 수요는 급증하는 추세다.

그 가운데 HDC아이서비스는 리얼티를 기반으로 조경, 인테리어에 이르기까지 종합 부동산 관리 토탈 솔루션 체계를 완성함으로써 전방시장 호황의 최대 수혜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실제로 설립 이후 26년간 흑자경영을 지속해왔고, 최근에는 조경 및 인테리어 사업 강화에 따른 매출 성장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015년 2074억원이었던 매출은 2016년 2385억원, 2017년 2826억원으로 16.7%의 연평균성장률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수익성도 꾸준히 강화되는 추세다. 2015년 51억원을 기록한 영업이익은 2017년 98억원으로 두 배 가까이 늘었다.

이러한 HDC아이서비스의 성장비결은 ▲오랜 업력 기반의 독보적 입지 ▲종합 부동산 관리 토탈 솔루션 체계 구축 ▲압도적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성 ▲안정적인 마켓 포트폴리오 확보 등으로 관계자는 분석한다.

특히, 캡티브 마켓(Captive Market) 매출 편중이 심한 타 대기업군과 달리 전체 매출의 60%가 논캡티브 마켓(Non-Captive Market)에서 발생해 안정성과 성장성을 겸비하고 있는 것은 물론 꾸준히 사업을 고도화하고 영역을 넓혀가며 지속성장을 이뤄왔다.

김종수 HDC아이서비스 대표이사는 “HDC아이서비스는 ‘고객의 부동산 가치 향상을 위한 최적의 부동산 관리 서비스 제공’이라는 경영 목표 하에 리얼티, 조경, 인테리어 등 부가가치 극대화를 위한 종합 부동산 관리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수의 성공 레퍼런스를 창출하며 성장을 거듭해왔다”며 “이번 IPO를 계기로 국내 부동산 관리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보다 공고히 하고, 사업 영역 확대 및 신규 사업 진출을 통해 부동산 시장 내 No.1 Value Creator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김재민 기자  koreaincap@daum.net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국회 四時思索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