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가해요' '잠이 안 와', '꿈북'으로 선정
상태바
'응가해요' '잠이 안 와', '꿈북'으로 선정
  • 김수민 기자
  • 승인 2018.10.2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락] 이룸아이 출판사가 출간한 색깔로 배우는 배변 습관 <응가해요>와 자연 관찰로 배우는 수면 습관 <잠이 안 와!>가 꿈꾸는도서관의 ‘꿈북’으로 추천되었다고 24일 밝혔다.

<응가해요>(글 마야, 그림 양정희, 값 9000원)는 응가가 마려운 아기 돼지가 주인공이다. 아기 돼지는 여러 색깔의 화장실 문을 두드리며 빈 변기를 찾지만 변기마다 다른 동물들이 앉아 용변을 보고 있다. 변기를 이용하는 동물 친구들의 모습을 보며 아이들은 변기 사용에 대한 호기심을 느끼고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용기를 얻게 된다. 또한 각기 다른 화장실 문의 색깔은 색 인지에 도움을 준다.

<잠이 안 와!>(글 마야, 그림 김영상, 값 9000원)에서는 잠을 자지 못하는 아기 곰이 등장한다. 아기 곰은 땅속에서 잠을 자는 두더지, 나무 위에서 잠을 자는 코알라, 추운 남극에서 사는 펭귄 등을 찾아가 함께 잠을 청한다. 하지만 모두 아기 곰이 잠을 자는 습관과는 달라 편하게 잠을 이룰 수 없고, 결국 엄마 품을 찾아 돌아오게 된다. 다양한 동물들의 생태 환경과 자는 모습을 보면서 올바른 수면 습관도 기르고, 자연 관찰도 배울 수 있는 흥미로운 그림책이다.

이 두 권은 누리 과정의 다양한 주제를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이룸아이의 ‘누리 과정 통합 그림책’ 시리즈에 속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