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포토] "영천 샤인머스켓으로 가을을 느껴보세요"
상태바
[마켓포토] "영천 샤인머스켓으로 가을을 느껴보세요"
  • 조한형 기자
  • 승인 2019.10.16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는 최근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청포도 ‘샤인머스켓’의 주요 국내 산지인 경상북도 영천시와 협약을 맺고 10월 17일(목)부터 23일(수)까지 ’영천 샤인 머스켓(1.5kg/1박스)’을 2만 4800원에 판매한다. 약 250ha의 토지에서 샤인머스켓을 재배하는 영천시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샤인머스켓 전체 물량 중 약 15%에 해당하는 상품을 생산하는 주요 산지 중 하나이다. 영천에서 생산되는 샤인머스켓은 강우량이 적고 일조량이 풍부하며, 밤낮 일교차가 커 당도가 높고 향이 좋다. 한편, 샤인머스켓은 초록색 껍질에 알이 굵고 단단하며, 당도가 높다. 또한 껍질째 취식이 가능하고 씨가 거의 없어 먹기 편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은 10월 16일(수) 오전,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모델(여2)들이 '영천 샤인머스켓'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은 16일 오전,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모델(여2)들이 '영천 샤인머스켓'을 소개하는 모습.

[뉴스락] 롯데마트는 최근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청포도 ‘샤인머스켓’의 주요 국내 산지인 경상북도 영천시와 협약을 맺고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영천 샤인 머스켓(1.5kg/1박스)’을 2만 4800원에 판매한다.

약 250ha의 토지에서 샤인머스켓을 재배하는 영천시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샤인머스켓 전체 물량 중 약 15%에 해당하는 상품을 생산하는 주요 산지 중 하나이다. 영천에서 생산되는 샤인머스켓은 강우량이 적고 일조량이 풍부하며, 밤낮 일교차가 커 당도가 높고 향이 좋다.

한편, 샤인머스켓은 초록색 껍질에 알이 굵고 단단하며, 당도가 높다. 또한 껍질째 취식이 가능하고 씨가 거의 없어 먹기 편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