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텐바이텐 [뉴스락]
사진=텐바이텐 [뉴스락]

[뉴스락] 텐바이텐(10x10)는 자사가 시행중인 '온라인 선물포장 서비스'가 MZ세대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선물포장 서비스는 텐바이텐 온라인 쇼핑몰 내에서 개별로 구매하는 상품들을 하나로 모아서 포장해 배송하는 서비스로 메시지 카드 작성도 가능하다.

개별 제품들을 일일이 구입해 포장하고 카드도 써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주기 위해 도입됐으며 실제 반응도 좋다.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선물포장 서비스를 이용한 이용객들은 전년 동기간 대비 53% 증가했다.

또 텐바이텐은 선물을 고르는 것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텐바이텐내 고객들에게 의견을 물어보고 선택할 수 있는 '기프트톡'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기프트톡 내에 어떤 제품이 좋을지 의견을 묻는 게시글을 올리면 고객들이 투표하고 코멘트해 주는 형태다. 생일과 집들이 선물을 비롯해 구입에 고민되는 아이템에 대한 질문 등 다양한 글과 답이 올라온다.

텐바이텐은 모바일 상으로 기프티콘을 주고받는 MZ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기프트카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기프트카드 서비스는 신청 시 원하는 메시지 전송과 함께 텐바이텐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하는 서비스다.

텐바이텐 관계자는 "MZ세대들은 선물을 할 때 편리함을 추구하면서도 받는 사람의 취향이나 상황을 고려하는 등 선물 자체의 의미를 중요시한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만남이 줄어들면서 MZ세대의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선물 서비스들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