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GF리테일 [뉴스락]
사진=BGF리테일 [뉴스락]

[뉴스락] CU가 곰표 맥주로 붐을 일으킨데 이어 이번에는 호랑이 맥주로 돌아왔다.

CU는 네이버웹툰 인기작 '호랑이형님', 에일맥주로 유명한 플래티넘과 손잡고 업계 최초 웹툰 콜라보 수제맥주인 '무케의 순한 IPA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호랑이형님은 이상규 작가가 네이버 웹툰 플랫폼을 통해 2015년부터 연재중인 판타지 액션 활극으로 약 3만 명에 이르는 팬클럽 회원을 확보하고 있을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무케의 순한 IPA'는 IPA 맥주 특유의 진한 홉 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알코올 도수는 5% 이하로 낮춘 세션 IPA로 목넘김이 부드럽고 풍부한 시트러스 향을 강조해 쓴맛에 익숙하지 않은 페일에일 초심자도 부담없이 입문할 수 있다.

순한 맛 IPA라는 상품 콘셉트를 표현하기 위해 패키지에는 해당 웹툰 인기 캐릭터 아기 호랑이 '무케'의 귀여운 얼굴을 디자인했다.

CU는 지난 5월 대한제분, 세븐브로이와 손잡고 선보인 곰표 밀맥주를 출시해 일주일 만에 30만 개가 완판 신화를 써내렸다. 출시 2개월이 지난 최근까지도 수제맥주 매출 1위를 유지하며 누적 판매량 60만 개를 넘어서고 있어 '호랑이 맥주'에 대한 기대감도 늘어나고 있다.

이승택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퇴근 후 웹툰을 보며 맥주 한 캔을 마시며 소확행을 즐기는 고객들을 겨냥해 업계 최초 웹툰 콜라보 맥주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CU는 다양한 업계와 제휴하여 수입맥주처럼 국산맥주에서도 고객들이 선택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라인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무케의 순한 IPA' 출시를 기념해 8월 한 달 동안 1캔을 구매하는 고객에는 23%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