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GF리테일 [뉴스락]
사진=BGF리테일 [뉴스락]

[뉴스락] CU 전국 1만 4천여 개 점포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아동 안전 플랫폼'으로 거듭난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아동 실종 예방 시스템인 '아이CU'에 아동학대 긴급신고 기능을 추가하고 전국 약 10만 명에 이르는 가맹점주 및 스태프들과 함께 전방위적인 아동안전망을 구축한다고 23일 밝혔다.

'아이CU'는 BGF리테일이 2017년부터 업계 최초로 경찰청과 손잡고 전국 CU 점포를 활용해 길을 잃은 아동 등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경찰 및 보호자에게 인계해 주는 실종 예방 시스템이다.

지금까지 '아이CU' 시스템을 통해 약 70여 명의 길을 잃은 아동 등이 무사히 가족 품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BGF리테일은 이러한 '아이CU' 시스템에 이달 아동학대 범죄 신고 기능까지 추가했다. 이를 통해 CU 근무자는 점포 내외부에서 아동이 학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의심되는 상황을 목격할 시 POS를 통해 보다 신속하게 경찰에 신고할 수 있다. 

특히 BGF리테일은 점포 근무자가 보다 빠르고 객관적으로 아동학대 여부를 판단할 수 있도록 경찰청과 함께 아동학대 체크리스트도 마련했다.

민승배 BGF리테일 업무지원실장은 "연 3만 건에 이르는 아동학대 범죄 근절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른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사랑"이라며 "BGF리테일은 아이들이 더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이CU' 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해 지역 사회 아동안전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