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폴 '비 싸이클' 상품. 사진=삼성물산 [뉴스락]
빈폴 '비 싸이클' 상품. 사진=삼성물산 [뉴스락]

[뉴스락]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지속가능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협력사와 함께 팔을 걷어 부쳤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99개 협력사와 인권 및 환경 보호와 관련된 공통 원칙을 공유하고 실천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인권을 수호하고 사회적으로 책임감 있는 기업으로 행동하겠다고 다짐했다. 고용관계, 차별금지, 노동시간, 임금, 복리후생, 아동 및 청소년 노동 등과 관련해 보편된 가치를 따르기로 선언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에너지와 자원의 활용, 폐수 및 폐기물, 화학물질 관리 등에 대한 기본적인 관리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패션산업의 지속가능성 증진이라는 공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협력사와 투명한 의사소통을 바탕으로 노력을 다하고자 서약서를 작성했다. 

이와 함께 빈폴은 올 초부터 지속가능 브랜드를 추구하며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친환경적 시스템 구조를 정착시키는 차원에서 친환경 상품 '비 사이클'을 내놨다. 

빈폴은 재생 소재 및 충전재 사용, 동물복지 시스템 준수 다운 사용, 환경오염 유발 물질 원단 사용 축소 등 '비 싸이클' 새로운 3대 기준을 제시했다.

박남영 빈폴사업부장은 "지속가능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협력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끈질기게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문화로 정착시켜야 한다"며 "빈폴은 대표적인 지속가능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친환경을 바탕으로 한 3대 기준을 철저히 엄수하고 업계 모범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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