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이기경 브랜치/PB세그먼트사업부 전무, 배지혜 카드상품팀 이사대우. 사진 SC제일은행 제공 [뉴스락]
(왼쪽부터) 이기경 브랜치/PB세그먼트사업부 전무, 배지혜 카드상품팀 이사대우. 사진 SC제일은행 제공 [뉴스락]

[뉴스락] SC제일은행은 글로벌 금융 포털 야후 파이낸스와 직장 내 다양성과 포용성을 지원하는 글로벌 네트워크인 인볼브가 공동 주관하는 ‘2020 히어로즈 여성 롤 모델 리스트’에 이기경 브랜치/PB세그먼트사업부 전무와 배지혜 카드상품팀 이사대우가 지난 24일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인볼브는 매년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여성 인재 발굴 및 성 평등에 앞장서며 기업문화의 변화를 주도하는 임원과 리더를 선정해 ‘히어로즈 여성 롤 모델(HERose Women Role Model)’이라는 이름으로 발표해 왔다.

2019년부터는 야후 파이낸스와 공동으로 △여성이 일하기 편한 근무 환경을 구축하고 다양성과 포용성 확산에 기여한 여성 임원 100명 △다양성과 포용성 증진에 기여하고 조직의 롤 모델이 되는 미래 여성 리더 100명 △다양성과 포용성 문화 구축을 지원한 남성 임원 및 리더 50명 등 3개 부문에서 ‘히어로즈 여성 롤 모델 리스트’를 선정하고 있다.

이기경 전무는 직장 내 다양성과 포용성에 기여한 여성 임원 100명 중 1인으로 선정됐다.

SC제일은행 측은 “이 전무는 SC제일은행 ‘다양성과 포용성 위원회’ 산하 양성평등 네트워크를 이끌며 성별균형 및 포용 성장을 지원해왔다”고 설명했다.

특히 2019년에는 여성가족부와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 자율협약을 체결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으며, 이번 달에는 여성의 지위 향상과 성평등사회 실현에 기여한 공로로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배지혜 이사대우는 조직의 롤 모델이 되는 미래 여성 리더 100명 중 1위로 뽑혔다.

배 이사대우는 한국여성벤처협회와 공동으로 여성 벤처 CEO의 비즈니스 역량 강화 및 네트워킹 활성화를 지원하는 ‘여성 벤처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여성금융인네트워크 등에서의 적극적인 대외 활동을 통해 금융권 및 다양한 산업에서 여성 인력의 성장과 발전을 돕고 있다고 SC제일은행 측은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