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포털 11번가가 10월 한달 간 ‘랜선 골목 여행’ 기획전과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사진 11번가 제공 [뉴스락]

[뉴스락] 커머스포털 11번가가 10월 한달 간 ‘랜선 골목 여행’ 기획전과 이벤트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전국의 유명 골목 7곳을 선정해 볼거리를 담은 콘텐츠와 해당 지역의 대표 맛집 상품들로 마련한 기획전을 선보인다.

'서울 경춘선숲길', '대전 소제동', '인천 개항로', '광주 청춘발산마을', '부산 산만디', '여수 고소동', '강릉 명주동' 등 인기 골목과 해당 지역의 대표 맛집을 소개한다.

고객들이 전국 방방곡곡의 골목 구석구석을 직접 누비는 것처럼 생생한 콘텐츠로 기획전을 꾸미고 지역 대표 맛집 상품들을 11번가에서 주문해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인천 지역의 경우 ‘개항로’의 100년 된 목조 가옥으로 만든 카페 ‘팟알’, 90년 묵은 나무 향이 피어오르는 ‘관동 갤러리’ 등 여유롭게 둘러보기 좋은 장소들과 30년 경력의 지역 맛집인 ‘삼호 알탕’의 먹거리를 소개하는 식이다.

11번가는 기획전을 통해 콘텐츠에 소개된 맛집 상품들을 포함해 지역별 대표 먹거리까지 총 100여종 먹거리 상품들을 선보인다.

온라인 골목 나들이를 할 수 있는 고객 참여 이벤트인 ‘우리 동네 골목 자랑대회’도 연다.

10월 6일부터 31일까지 집에서 바라본 창문 밖 골목(동네) 사진과 이야기를 올린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코닥 미니샷 콤보2, 코닥 필름 토이카메라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10월 한달 간 매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랜덤 뽑기 게임을 준비했고 온라인 장보기가 늘어난 고객들을 위한 할인쿠폰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홍창영 11번가 사업운영담당은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고객들이 온라인 골목 나들이를 통해 색다른 재미와 알찬 정보까지 모두 얻을 수 있도록 10월 행사를 구성했다”며 “온라인 장보기가 꾸준히 늘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들이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10월 한달 간 풍성한 혜택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