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온라인을 통해 LG 오브제컬렉션을 런칭하고 신제품 11종을 출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LG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행사로 진행한다. 사진 LG전자 제공 [뉴스락]

[뉴스락] LG전자가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 가전 브랜드인 ‘LG 오브제컬렉션(LG Objet Collection)’을 선보인다.

22일 LG전자는 온라인을 통해 LG 오브제컬렉션을 런칭하고 신제품 11종을 출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LG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행사로 진행한다.

LG 오브제컬렉션은 기존의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를 진화시킨 공간 인테리어 가전 브랜드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2018년 가전(家電)과 가구(家具)를 결합한 신개념 융복합 가전인 LG오브제(LG Objet)를 출시하며 가전이 인테리어의 일부가 되는 공간가전에 대한 가치를 선보인 바 있다.

LG전자는 ‘나’ 자신을 위한 공간맞춤가전인 LG오브제의 컨셉을 이번엔 집 전체의 공간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LG 오브제컬렉션’으로 확장했다.

주방, 거실, 세탁실 등 집안 곳곳에서 사용하는 여러 가전들을 조화롭고 일체감 있는 디자인으로 구현한 LG 오브제컬렉션은 하나씩 더할수록 집안의 인테리어가 완성되는 효과를 준다.

LG 오브제컬렉션은 특정 공간이 아니라 집안 전체의 인테리어 톤과 조화를 이루도록 고객들이 다양한 재질과 색상을 직접 조합할 수 있고 제품을 하나씩 더해가면서 공간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LG전자는 LG 오브제컬렉션의 색상을 선정하기 위해 세계적 색채연구소 미국 팬톤컬러연구소와 오랜 기간 협업했다. 인테리어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가구에 주로 쓰이는 소재인 페닉스 등 다양한 재질을 선정했다. 

페닉스는 이탈리아 가구소재업체 아르파 인더스트리알레社가 특수코팅기술을 적용해 만든 혁신 소재다. 이 소재는 고급스러운 색감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미세한 생활 스크래치에 강해 관리가 쉽다.

이번에 출시한 11종 제품은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빌트인 타입 냉장고, 김치 냉장고, 1도어 냉장·냉동·김치 컨버터블 냉장고, 식기세척기, 광파오븐, 정수기, 워시타워, 스타일러 등이다. LG전자는 LG 오브제컬렉션 제품군을 더 늘려 협탁 냉장고, 가습공기청정기, TV, 오디오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 가전인 LG 오브제컬렉션은 LG전자 가전의 뛰어난 성능은 물론이고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차별화된 디자인까지 갖춰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