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 3분기 매출 3조4598억원·영업이익 407억원…흑자기조 유지
상태바
한국조선해양, 3분기 매출 3조4598억원·영업이익 407억원…흑자기조 유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락]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부문 중간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30일 공시를 통해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조선해양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 3조4598억원, 영업이익 407억원을 기록했다.

하기휴가 등으로 인한 조업일수 감소와 환율 하락 등의 영향으로 매출은 전 분기 3조9255억원 대비 11.9% 감소했다.

반면 수익성이 양호한 선박의 비중 확대와 원가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 당기순이익의 경우, 환율 하락에 따른 외환 관련 손실이 반영되며 적자를 기록했다.

조선 부문에서는 전 조선 계열사가 고르게 흑자를 달성했다.

해양 부문은 킹스키 FPU(King’s Quay Floating Production Unit)가 본격 건조됨에 따라 매출이 증가했으나,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며 영업이익은 적자를 기록했다.

엔진기계 부문은 엔진발전 및 가스터빈의 매출이 증가, 전 분기에 이어 안정적인 실적을 유지했다.

현대중공업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원가 절감 노력 등을 바탕으로 흑자기조를 이어가고 있다”며, “친환경·스마트 선박 기술 개발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일감 확보와 수익성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조선해양 3분기 실적 표. 현대중공업그룹 제공 [뉴스락]
한국조선해양 3분기 실적 표. 현대중공업그룹 제공 [뉴스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