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w, 싱글 'Retro, Il Lento' 7일 발매
상태바
O-Show, 싱글 'Retro, Il Lento' 7일 발매
  • 김수민 기자
  • 승인 2017.06.0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락](오리엔탈쇼커스)가 밴드의 음악적 변화를 담은 싱글‘What Happened?’ 에 이어 그들의 시도를 더욱 확장한 싱글 ‘Retro, Il Lento’ 를 오늘 공개한다.

7월로 예정된 EP 앨범 발매 전 공개하는 싱글 ‘Retro, Il Lento’ 는 밴드 사운드의 근간을 이루는 레트로한 사운드를 계승하면서, 주류를 이루는 다양한 사운드 샘플링을 녹여내 더 진화한 사운드를 담아 냈다.

작년 발매된 O-Show의 정규 앨범에 담긴 곡들이 레트로한 사운드에 조금 더 무게를 두었다면, EP 앨범은 현대적인 느낌을 가미한 레트로 사운드를 추구했다.

O-Show는 “우리 팀 멤버 대부분이 재즈를 연주 하고 좋아합니다. 이 장점을 보다 많은 대중과 공감할 수 있는 방향으로 곡 작업을 하고 싶었고, 이것들이 몇 년 전부터 즐겨 듣던 Retro Swing, Electro Swing 음악으로의 도전을 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싱글 ‘Retro, Il Lento’ 는 일렉트로닉 사운드(Synth Bass와 FX 등)와 MIX를 시도 하면서, 빈티지 악기들의 사용과 함께 영국 Abby road 스튜디오에서 아날로그 마스터링을 하여O-Show만의‘ 일렉트로-스윙 사운드’를 구현했다.

최상의 라이브 무대와 함께 다양한 시도를 펼쳐내는 재기발랄한 O-Show(오리엔탈쇼커스)의 페스티벌 무대는 이달 17일과 18일 양일간 난지한강공원에서 열리는 ‘스마일러브위크엔드’를 통해 만날 수 있으며, O-Show의 EP 앨범은 다음달 6일 발매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