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입법조사처, ‘NARS 시선과 진단’ 포럼 화상회의로 개최
상태바
국회 입법조사처, ‘NARS 시선과 진단’ 포럼 화상회의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시선과논단 홍보 이미지. 사진 국회 제공 [뉴스락]
제2회 시선과논단 홍보 이미지. 사진 국회 제공 [뉴스락]

[뉴스락] 국회입법조사처는 오는 24일 ‘포스트코로나 시대 세계경제 전망과 한국경제의 방향’을 주제로‘NARS 시선과 논단’ 포럼을 화상회의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NARS 시선과 논단은 국정 현안과 국가 미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핵심 이슈에 신속히 접근해 깊이 있는 이해가 가능하도록 각 분야 최고 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발표를 듣고 국회입법조사처 조사관과 토론을 통해 입법 및 정책적 함의를 도출하고자 하는 포럼 방식의 행사이다.

이번 포럼은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이 직접 좌장을 맡아 쟁점별로 균형과 경중을 고려한 논의를 이끌고, 이제민 전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의 발표와 전은경 입법조사관(주력산업정책·무역·투자 담당)과의 토론으로 진행된다.

이제민 부의장은 세계경제는 2008년 금융위기 이후의 대침체에 코로나19로 위기가 가중된 상황이므로 신속하고 과감한 위기대응과 코로나 이후의 구조변화 대비를 역설한다.

이번 포럼은 정부의 방역지침을 고려해 칸막이가 설치된 행사장에 5인 미만의 최소 인력만 마스크 착용 후 참여하며 사전 참가 신청 시 비대면 화상회의 시스템(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포럼은 국회방송으로 녹화방영되고 국회입법조사처 SNS를 통해서도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