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SSG닷컴 제공 [뉴스락]
SSG닷컴이 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하는 제1회 디지털 유통대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사진 SSG닷컴 제공 [뉴스락]

[뉴스락] SSG닷컴이 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하는 제1회 디지털 유통대전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제 1회 디지털 유통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진행되며 SSG닷컴 외에 쿠팡, 물류 브랜드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 등 이커머스 및 유통 기업들이 참여해 각 기업들이 현재 활용 중인 디지털 서비스와 상용화를 준비 중인 최신 기술을 선보인다.

SSG닷컴은 이번 행사에서 자동화 설비로 구축된 최첨단 물류 시스템과 냉장·냉동전기배송차, 다회용 보냉가방 알비백, 미생물 아이스팩 등 친환경 서비스를 선보이며 SSG닷컴만의 유통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쿠팡은 지역투자와 고용창출, 소상공인 상생과 동반성장의 성과를 선보이고 기술 혁신을 통해 고객의 생활을 어떻게 바뀌었는지를 보여줄 계획이다

메쉬코리아는 카카오커머스와 밀키트 전문 기업인 프레시지와의 협업을 통한 IT 기반의 실시간 라스트마일 배송 역량을 더해 프레시지의 밀키트 제품 등을 주문하면 2시간 이내 배송하는 다양한 서비스 등을 공개한다.

이와 함께 세계1위 종합 전자 지불 결제 사업자 파이서브의 한국 지사인 파이서브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24인치 일체형으로 가맹점 특성에 맞춰 다양한 설치 환경을 제공하는 삼성 키오스크를 소개한다.

국내 유수의 유통사들이 후원하는 ‘제 1회 이커머스피칭페스타’에는 120여개의 스타트업 기업과 예비창업자 및 학생들 중 예선을 통해 선발된 TOP 12 제품들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함께 개최되는 '제9회 유통혁신주간'에서는 유통산업연합회와 유통학회, 업계 전문가 등 유통물류 전문가들이 함께 유통산업의 미래 비전을 논의하는 등 포럼, 토크콘서트, 컨퍼런스가 다양한 주제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된다.

한편, 디지털유통대전은 대한민국 대표 융복합 행사인 ‘제10회 스마트테크 코리아’와 동시 개최되어 스마트 기술과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별 트렌드와 어우러져 오는 23일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3일간 개최된다. 

키워드

Tags #SSG닷컴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