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구청역 롯데캐슬 하이브 엘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 [뉴스락]
수지구청역 롯데캐슬 하이브 엘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 [뉴스락]

[뉴스락]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이 27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일원(옛 롯데마트 수지점 부지)에 선보이는 '수지구청역 롯데캐슬 하이브 엘'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공급 나선다고 밝혔다.

‘수지구청역 롯데캐슬 하이브 엘’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266-4번지 외 2필지에 지하 3층~지상 36층, 4개 동, 총 71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가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타입의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며 타입별 세대 수는 △84㎡A 248세대 △84㎡B 198세대 △84㎡C 124세대 △84㎡D 94세대 △84㎡E 51세대다.

수지구청역 롯데캐슬 하이브 엘은 10년 간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 상품으로 공급된다.

단지는 신분당선 수지구청역 및 수인분당선 죽전역을 이용 가능하. 특히 수지구청역에서 강남역까지 25분이면 이동이 가능해 뛰어난 강남 접근성을 갖췄다.

또 인근에는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43번 국도가 자리해 서울 접근성 및 지역간 이동이 용이해 교통이 편리하다.

단지는 주변으로 교육환경, 자연환경 등 다양한 주거인프라가 형성돼 있다. 

신월초, 풍천초, 문정중, 풍덕고가 있으며 주변에는 수지도서관, 수지구청역 주변 학원가 등이 자리하고 있다.

더불어 단지 앞으로 흐르는 성복천을 따라 수변 산책로가 형성돼 있고 반경 1.5㎞ 이내 롯데몰 등이 있다. 향후 83만평 규모에 첨단산업과 주거, 상업, 문화, 복지 공간이 어우러진 미래형 복합자족도시인 용인 플랫폼시티 도시개발사업이 단지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수지구청역 롯데캐슬 하이브 엘은 롯데건설 롯데캐슬의 혁신설계가 곳곳에 도입됐다.

우선 단지는 고층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을 줬고 조망권과 가시성을 높였다. 세대 내부는 모든 실에 천정형 시스템에어컨을 기본으로 설치했으며 안방 드레스룸과 작은방 붙박이장, 복도 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했다.

입주민의 편의를 높일 커뮤니티는 크게 스포츠존, 에듀존, 패밀리존으로 구성된다.

스포츠존은 다양한 운동장비로 구성된 피트니스와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이 있다. 에듀존은 독서실, 작은도서관이 마련되고, 패밀리존은 경로당, 어린이집을 비롯해 맞벌이 부부를 위해 아이를 돌봐주는 다함께 돌봄센터가 구성된다. 이 밖에 아이들의 통학 및 학원버스를 대기하는 공간으로 키즈스테이션이 계획돼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캐슬만의 다양한 노하우와 우수한 기술력을 더해 최고 주거환경을 갖춘 단지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주거선호도가 높은 수지구청역 역세권 입지에 위치한만큼 수요자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