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동국제약은 지난 10일 서울 강동구 홈플러스에서 진행한 '훼라민큐(Q)와 함께하는 여성 건강을 위한 쿠킹클래스'를 끝으로 올해 계획된 3번의 행사를 모두 마쳤다. (사진=동국제약)

[뉴스락] 동국제약은 지난 10일 서울 강동구 홈플러스에서 진행한 행사까지 올해 계획된 3번의 '훼라민큐(Q)와 함께하는 여성 건강을 위한 쿠킹클래스'를 모두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이 행사는 요리와 여성갱년기 질환에 대한 강좌를 통해 소비자들이 여성갱년기 질환을 제대로 이해하고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3차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은 노화방지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진 견과류와 강황을 활용해 '모듬견과 연유 강정'과 '호두 강황소스 치킨롤'을 직접 만들었다. 뒤이어 진행된 여성갱년기 질환과 예방법 강좌에서 참가자들은 안면 홍조와 발한 등의 증상을 개선해주는 서양승마(블랙코호시)의 효능에 대해 배웠다.

동국제약은 쿠킹클래스 외에도 플라워·커피·인테리어 조명 제작 등의 주제와 함께 여성갱년기 질환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해왔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우리나라 갱년기 여성들의 약 80%가 다양한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다"며 "중년 여성들이 갱년기 질환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다양한 캠페인들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