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친환경 전환의 중간 단계에서 SK가스(018670)가 최근 투자를 확대해나가는 LNG(액화천연가스)와 수소 분야의 성장성이 높게 평가됐다.

24일 SK증권은 SK가스가 투자 중인 LNG, 수소로의 투자 방향성이 LPG 이상의 성장 동력을 부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근 유가 상승세가 주춤한 시점임에도 불구하고 CP 가격이 급격히 오르고 있어 단기적인 수익성 부담이 예상된다. 실제로 LPG CP 가격은 프로판 기준 지난 9월 665달러/t에서 11월 870달러/t까지 상승했다.

다만 LPG 수요는 화학 수요의 증가로 차량용 수요 둔화 우려를 잠식시킬 것으로 보인다.

박한샘 SK증권 연구원은 "LPG 수요는 차량용에서 둔화하고 있으나 화학 수요가 빠르게 증가해 견조한 수익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SK가스가 장기 성장 동력으로 LNG와 수소를 제기한 가운데, 친환경 전환의 중간 단계에서 가스 물동량 확대가 기대된다. 동시에 부생 수소, 추출 수소 사업 연계는 수소 생태계 진입의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SK가스가 LPG에 치중돼 있던 모델에서 벗어나 중장기 LNG, 장기적으로 수소로의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며 "현재 한국석유공사, MOCLT와의 지분투자(SK가스 47.2%)를 통해서 준비 중인 LHG 복합 터미널은 2024년 6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LNG의 역할은 에너지 산업에서 친환경으로 넘어가는 수준이기 때문에 수요/물동량은 늘어날 수밖에 없고, 2025년 LNG가 LPG에 준하는 수익을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SK어느밴스드의 부생수소 및 LNG 직도입을 통한 추출 수소의 사업 연계는 LNG 다음으로 장기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본 기사는 증권사 리포트를 바탕으로 작성됐으며, 투자 참고용입니다.

SK가스 영업실적 및 투자지표. SK증권 제공. [뉴스락]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