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숲 조성 환경캠페인 진행... 서울숲공원 '쉬었다가길' 공개
상태바
스타벅스, 숲 조성 환경캠페인 진행... 서울숲공원 '쉬었다가길'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스타벅스 제공 [뉴스락]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서울시,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서울숲공원 내 약 300평의 숲 단장을 마치고 서울숲공원 쉼터인 '쉬었다가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사진 스타벅스 제공 [뉴스락]

[뉴스락]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서울시,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서울숲공원 내 약 300평의 숲 단장을 마치고 서울숲공원 쉼터인 '쉬었다가길'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쉬었다가길'은 지난 4월부터 스타벅스의 개점 22주년을 기념해 참여고객 10명당 1평씩 면적을 늘려 최대 220평의 숲 조성을 목표로 전개된 환경 캠페인 '나무 품은 컵' 캠페인을 통해 조성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들은 지난 4월 다회용 컵을 활용해 식물을 심거나 다회용 컵과 주변 식물이 어우러진 모습을 SNS에 인증하고 친환경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비대면 방식으로 친환경 활동에 참여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약 4700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목표보다 두 배가 넘는 시민들의 성원이 모여 조성 면적을 총 300평으로 확장했다.

이번에 공개된 서울숲공원 '쉬었다가길'에서는 지난 10월 5일부터 약 100명의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릴레이 봉사활동에 참여해 지금까지 초화류 1만 1913본 및 관목 647주를 식재했다.

또한 쉬었다가길 공개를 기념해 지난 23일에는 스타벅스 파트너 30여명이 참여해 다가올 봄에 꽃 피울 은방울수선화 구근 400개를 심고 낙엽을 정리하는 등 숲 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김지영 스타벅스 사회공헌팀장은 "고객과 파트너가 함께 조성한 쉬었다가길이 서울숲 공원의 명소가 되기를 바라며 시민들의 편안한 휴식처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