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같이가치 올해의 모금함. 카카오 제공. [뉴스락]
카카오같이가치 올해의 모금함. 카카오 제공. [뉴스락]

[뉴스락]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2021 카카오같이가치 베스트 어워드(BEST AWARD)’를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같이가치’는 공익적 주제라면 이용자 누구나 모금을 제안하고 기부 프로젝트를 개설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이다. 

투명한 운영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사회복지관협회, 함께일하는재단, 아름다운재단 등 전문 파트너 4개 기관과 함께 모금의 적합성부터 결과보고까지 투명한 심사과정을 거치고 있다.

카카오는 작년 11월부터 지난달 20일까지 1년간 ‘카카오같이가치’에서 모금이 완료된 공익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모금 스토리와 후기, 원활한 소통, 프로젝트 수행 충실성 등을 기준으로 파트너 기관과 심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사단법인 한국해비타트의 ‘독립유공자의 희생과 헌신, 잊지 않겠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세상, 함께 만들어요’ △사회적협동조합 한강의 ‘수달이 돌아온 한강을 위해’ 등 다양한 테마의 프로젝트 10개가 올해의 모금함으로 선정됐다.

또한, 가장 여러번 기부한 기부왕, 1회 기부 금액이 가장 큰 통큰기부왕, 모금함을 가장 많이 공유한 공유왕 등 한 해 동안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마음을 나눈 특별한 기부자 5명을 공개했다.

강승원 ‘카카오같이가치’ 파트장은 “올 한해에도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다양한 테마의 모금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신 많은 이용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많은 사람들이 기부하는 기쁨을 경험하고 꼭 필요한 곳에 따뜻한 마음이 전달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