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교촌치킨 제공 [뉴스락]
교촌에프앤비가 5일 서울 중구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후원금 2억원을 전달했다. 사진은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한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오른쪽)과 이제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이 기념사진 촬영하는 모습. 사진 교촌치킨 제공 [뉴스락]

[뉴스락] 교촌에프앤비는 서울시 중구 무교동에 위치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2억원 규모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선정된 자립준비청년들의 경제적 기틀 마련과 자립준비예정 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사회적, 정서적 지원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교촌은 아동보호시설에서 보호 기간이 종료된 후 퇴소한 자립준비청년들의 올바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자기계발비, 교육비 등 필요한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이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는 기틀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지난해 후원을 진행했던 자립준비청년들에게도 추가 지원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교촌은 자립준비예정 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사회적·정서적 지원 활동도 함께 펼쳐나간다. 자립준비예정 아동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과 자립준비예정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사회성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해 이들이 올바르게 자립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교촌 임직원들도 함께 참여해 이들과 직접 소통하고 정을 나누며 사회적 가족 되기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여한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이번 후원금이 보육시설 아동 및 청소년들과 자립준비청년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하게 성장 할 수 있는 발판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교촌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지원을 통해 주변 이웃 및 지역사회 발전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