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피드앤케어 베트남 호치민 육가공 공장_돼지고기 가공 공정. 사진 CJ제일제당 제공 [뉴스락]

[뉴스락] CJ제일제당의 사료∙축산 독립법인 CJ 피드앤케어(Feed&Care)가 베트남 사업 계열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CJ 피드앤케어는 베트남 호치민시 구찌현(縣)에서 'CJ구찌 냉장육 공장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돼지(비육돈) 사육두수 기준으로 베트남 2위 기업인 CJ 피드앤케어는 이번 육가공 공장 준공을 계기로 돼지사료→축산→육가공까지 모든 가치사슬(Value Chain)을 아우르는 사업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이 공장은 약 1300㎡ 규모로, 첨단 육가공 설비와 냉장∙냉동 창고 등을 비롯, 콜드체인(Cold Chain, 저온유통체계)에 기반한 모든 설비를 갖췄다.

CJ 피드&케어가 2020년 선보인 베트남 육가공 전문 브랜드 미트 마스터의 냉장∙신선육 제품을 생산하게 된다. 생산규모는 연간 약 8200톤으로, 공장 가동 이전에 비해 10배 수준으로 크게 늘어나게 됐다.  

아울러 구찌 냉장육 공장은 현지 소비자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인식을 주기 위해, 유해물질 관련 공신력있는 글로벌 인증인 SGS(스위스 소재 다국적 인증기관)인증과 베트남 HACCP인증도 취득했다.

베트남은 전 세계에서 1인당 돼지고기 소비량이 중국과 유럽(EU)에 이어 세 번째로 많고 전체 육류 시장은 약 20조원 이상 규모로 추정되는 초대형 시장이다.

베트남 육류 유통은 재래시장을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지만, 국민 소득의 증가와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때문에 축산 전문기업인 CJ 피드&케어 의 엄격한 품질 관리를 거친 콜드체인 제품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늘 것으로 기대된다.

CJ 피드&케어는 이 같은 시장 상황을 감안해 새 공장에서 생산되는 안정적인 물량을 바탕으로 미트 마스터 제품의 유통 채널 입점을 확대할 방침이다. 

올해말까지 베트남 전역에 걸쳐 쿱마트와 빅C 등 주요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1000여 개 소매점포에 입점하고, 재래시장 경로에서도 프랜차이즈형 정육 매장인 ‘CJ포크샵’을 200여 개 개설할 계획이다.

CJ 피드&케어 관계자는 “이번 구찌 냉장육 공장 완공은 CJ 피드&케어가 명실상부한 글로벌 사료∙축산기업으로 도약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현지 소비자들이 미트 마스터 제품을 좀 더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Tags #CJ제일제당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