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마아파트재건축추진위 제공. [뉴스락]
사진=은마아파트재건축추진위 제공. [뉴스락]

[뉴스락] 은마아파트 재건축주진위원회(이하 추진위)는 7일 언론보도를 통해 공개된 은마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이하 입대의)와 재건축추진위원회의 서울시수사 의뢰사실과 관련해 엄정한 수사를 촉구한다는 내용의 공문서를 당일 오후 수서경찰서에 발송했다고 8일 밝혔다.

앞서 지난 7일 매일경제신문은 "서울 수사경찰서가 입대의 등 관리주체를 공동주택관리법 위반 혐의로, 추진위는 도시정비법 위반 등 혐의로 수사하고 있다"고 단독 보도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추진위는 국토부와 서울시의 합동점검 조사결과에서 입대의와 추진위의 주체가 전혀 다름에도 불구하고 관련 내용 모두 현 추진위에 혐의가 있는 것처럼 발표됐다고 설명했다. 조사 대상을 명확히 분리해달라고 촉구한 것이다.

또한 추진위는 대표자가 지난해 3월 17일 변경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 추진위원장 관련 지적사항을 비롯해 20년전 시공사 보증금 문제까지 현재 위원장문제인 것처럼 사실이 호도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은마아파트추진위 관계자는 "행정조사 결과 관련 주체들이 엄연히 다른데도 불구하고 통칭해 현 추진위의 문제로 보도되고 있으며, 대부분의 문제들이 전 추진위 위원장과 관련된 사안임에도 현 추진위의 문제로 보도하고 있다”고 했다.

또한 "현재 위원장 관련 사안들도 인수인계를 받지 못한 사정으로 불가피하게 발생한 서류 처리 지연 건이며 공금유용은 전혀 없었고 아직 공식적인 수사 통보도 받지 못한 상황에서 사실과 다른 부분들이 확산되고 있어 유감"이라며 "더 이상 사실이 왜곡되거나 호도되지 않도록 수사기관의  엄정하고 빠른 수사를 촉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