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순호 회장 대표 이미지. 세정그룹 제공. [뉴스락] 
박순호 회장 대표 이미지. 세정그룹 제공. [뉴스락] 

[뉴스락] 세정그룹은 박순호 회장이 '2023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의 상인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상한다고 9일 밝혔다.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나눔을 실천하여 사회적 귀감이 된 분들을 발굴 및 포상해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보건복지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주최하여 추진하는 시상식이다.

올해 수상자는 모두 135명으로 국민훈장은 박순호 회장이 단독으로 동백장을 수상한다.

박순호 회장은 지난 50년 동안 세정그룹을 이끌면서 기업의 사회적책임에 이바지했으며 개인 기부와 봉사를 몸소 실천해 기부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았다.

박 회장은 지난 1983년 오순절 평화의 마을 봉사활동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40여년간 총 332억원 기부액을 지원했다.

박 회장은▲사회복지시설 및 장애인, 한부모, 홀몸어르신, 소년소녀가장 등 취약계층 지원 ▲지역 내 청소년 지원 및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사업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 ▲스포츠 지원 ▲국가재난구호를 위한 기부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실천했다. 

업계 최초로 사재 포함 총 330억을 출연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세정나눔재단을 통하여 나눔규모를 확대하고 전문성과 투명성, 지속성을 확보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과 노블리스 오블리주 실천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부산지역 1호 가입자로 고액기부 문화의 선구자 역할을 담당하기도 했다. 

박순호 세정그룹 회장은 "국민훈장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며 "나눔은 내가 반세기의 기업을 경영하는 원동력이기도 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