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DL '퍼펙팅 실키핏' 라인 제품을 공동 개발한 뷰티 인플루언서 회사원A. LG생활건강 제공. [뉴스락] 
 VDL '퍼펙팅 실키핏' 라인 제품을 공동 개발한 뷰티 인플루언서 회사원A. LG생활건강 제공. [뉴스락] 

[뉴스락] LG생활건강은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이 뷰티 인플루언서 '회사원A'와 공동 개발한 '퍼펙팅 실키핏 커버 쿠션 파운데이션'과 '퍼펙팅 실키핏 파우더'가 일본 뷰티 시장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9월 초 일본 온라인 쇼핑몰 큐텐 등을 통해 론칭한 VDL 퍼펙팅 실키핏 쿠션 및 파우더가 큰 인기를 끌면서 지난달 기준 VDL 일본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82% 상승했다. 

일본 전용 제품인 VDL 퍼펙팅 실키핏 쿠션 및 파우더는 한국과 일본에서 활동하는 유튜버 '회사원A'와 공동 개발했다.

회사원A는 일본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한국인 뷰티 인플루언서다. 일본 시장을 겨냥한 '회사원J' 채널도 운영하고 있으며 구독자의 약 90%가 K-뷰티에 관심 있는 일본인이다.

당초 VDL은 회사원J와 쿠션 제품만 협업하기로 했다. VDL은 회사원J와 올해 초 함께 일본으로 건너 가 일본 소비자 20명과 심층 인터뷰를 진행하고, 온라인 간담회를 통해 일본 여성들의 화장 습관을 심도 있게 분석한 바 있다. 

VDL은 이 과정에서 '쿠션 사용 후 파우더를 잘 바르지 않는 한국 소비자와 달리 일본 소비자는 쿠션을 바른 뒤 필수적으로 파우더를 사용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일본 여성들이 스킨케어 사용 후 건조함을 느낀다는 '페인 포인트'도 발견했다.

이점을 착안해 VDL과 회사원J는 쿠션의 경우 일본 여성들이 선호도를 반영해 바를 때는 촉촉하게, 마무리는 약간 매트한 사용감으로 조정해 개발했다.

퍼펙팅 실키핏 라인의 성공적인 론칭으로 일본 내에서 VDL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넓어졌다. 

현재 일본 오프라인 매장에서 입점 요청이 쇄도하면서 연말까지 AINZ 등 일본 버라이어티숍 등 500여 곳에 입점할 게획이다. 

VDL은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마츠모토키요시 등 일본 드럭스토어 2000여곳의 입점 협의도 진행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일본에서 우리나라의 고가 브랜드가 살아남기 쉽지 않다"면서 "퍼펙팅 실키핏 쿠션 및 파우더는 온·오프라인 소비자 간담회를 통해 분석한 경험을 제품에 녹이면서 소비자의 마음을 꿰뚫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