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이미지. 에이블씨엔씨 제공. [뉴스락] 
보도자료 이미지. 에이블씨엔씨 제공. [뉴스락] 

[뉴스락] 에이블씨엔씨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이 2,736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4일 잠정공시한 에이블씨엔씨의 매출은 전년 대비 10.4% 증가한 수치로 6분기 연속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14억원으로 전년 대비 14.2% 증가하며 8분기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당기순이익은 61억원, 상각 전 영업이익은 217억원이다.

국내 온·오프라인 및 해외까지 전 사업 영역의 고른 성장으로 에이블씨엔씨의 지난해 국내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23%, 17% 늘었다. 

같은 기간 해외에서는 발 빠른 시장다각화로 K-뷰티 불모지인 유럽에서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며 전년 대비 매출이 48%나 성장했다.

미국과 일본 법인은 각각 현지 통화 기준 매출이 전년 대비 12%, 8% 증가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주력 브랜드인 미샤를 중심으로 어퓨, 초공진, 스틸라, 셀라피, 라포티셀 등 타깃 고객층별로 다변화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했다. 

유럽, 미국, 일본 등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브랜드 리뉴얼 등을 통해 마케팅을 강화해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었던 화장품 업계의 상황에서 빠르게 벗어나는데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날 에이블씨엔씨는 이사회를 열어 1주당 157원의 현금 결산배당을 의결했으며 시가배당율은 2.1%이며 4월 지급할 방침이다. 

에이블씨엔씨 관계자는 "회사의 지속적인 실적 호조세와 경영 효율화의 성과를 주주들과 공유하기 위해 지난 9월 약 330억원의 중간배당을 결의한 것에 이어 2023년 결산기 배당을 결정했다"며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통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고 책임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