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오션플랜트는 지난 7일 오후 주한영국대사관에서 ‘신재생에너지(해상풍력) 분야의 포괄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K오션플랜트 제공 [뉴스락]
SK오션플랜트는 지난 7일 오후 주한영국대사관에서 ‘신재생에너지(해상풍력) 분야의 포괄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K오션플랜트 제공 [뉴스락]

[뉴스락] SK오션플랜트는 지난 7일 오후 주한영국대사관에서 ‘신재생에너지(해상풍력) 분야의 포괄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이승철 SK오션플랜트 대표이사, 콜린 크룩스 주한영국대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측은 협약을 통해 영국 내 진행·계획 중인 해상풍력 프로젝트 및 단지개발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SK오션플랜트는 영국의 해상풍력 개발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는 한편 지역 내 공급망 구축에도 힘쓸 예정이다.

주한영국대사관은 프로젝트 및 단지개발 활성화에 참여하는 SK오션플랜트의 사업활동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무대에서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제작 역량을 인정받고 있는 SK오션플랜트가 영국으로의 시장 확장이라는 발판을 토대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국은 탄소중립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확대, 특히 해상풍력 산업 활성화에 가장 적극적인 국가다.

2021년 11GW였던 해상풍력 발전 규모를 2030년까지 50GW로 확대할 계획이다.

중국을 제외하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해상풍력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2023년 기준 설치된 해상풍력 용량은 14.7GW, 건설 및 운영 중인 프로젝트 뿐 아니라 계약 혹은 예정 중인 프로젝트까지 포함하면 99.5GW에 달한다.

이승철 SK오션플랜트 대표는 “이번 협약은 대만과 일본에 이어 또 한 번 글로벌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시장에서 우리의 역량을 인정받은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시장 확장과 투자로 세계 최고의 해상풍력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