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조8028억원, 영업이익 319억원을 달성했다. 아이티센 제공 [뉴스락]
아이티센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조8028억원, 영업이익 319억원을 달성했다. 아이티센 제공 [뉴스락]

[뉴스락] 아이티센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조8028억원, 영업이익 319억원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약 7% 성장한 수치로 한국금거래소, 콤텍시스템, 쌍용정보통신 등 계열사들의 고른 성장을 통해 얻은 성과다.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약 5% 늘었다.

웹3.0 시대에 맞춰 아이티센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토큰증권발행(STO) 등 크립토 금융을 위한 사업 전반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부산BDX 본계약 체결을 비롯해 국내 유수의 기업들과 STO 사업 관련 MOU를 체결했으며, 사우디·일본·말레이시아 등 해외 기업들과도 MOU를 체결하는 등 활발한 사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계열사인 콤텍시스템과 쌍용정보통신은 인공지능(AI) 인프라, 클라우드 서비스 등 신사업 분야에도 적극 뛰어들고 있다.

아이티센 관계자는 “주력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클라우드 시장 변화에 걸맞은 서비스 개발과 비즈니스 전환을 신속하게 실행하며 보다 큰 성장을 이뤄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쌍용정보통신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3925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대비 20%가량 증가한 수치로 공공·금융·교육·엔터프라이즈 등 전 사업 부문에서 고른 성장을 거뒀기 때문에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신장호 쌍용정보통신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IT서비스를 제공하고, 그룹사의 시너지를 통해 성장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