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저비용항공사부문 1위로 선정됐다. 제주항공 제공 [뉴스락]
제주항공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저비용항공사부문 1위로 선정됐다. 제주항공 제공 [뉴스락]

[뉴스락] 제주항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저비용항공사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2015년 처음 1위에 선정된 이래 10년간 부동의 1위 자리를 수성하며, 10년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

제주항공은 이번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K-BPI 총점 699.6점을 기록해 488.4점을 기록한 2위 항공사와 점수차를 211점 이상 벌렸다.

제주항공이 속한 서비스재의 경우 산업별 1~2위 브랜드간의 점수 차이가 평균 104.6점인 것을 고려할 때 제주항공과 2위 경쟁브랜드와 격차 산업 평균 대비 2배 이상인 211.2점의 격차를 기록했다

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제주항공은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브랜드 이미지와 향후 이용 가능성, 선호도 등 모든 세부 항목에서도 1등 브랜드였다.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언급하는 최초인지도에서 제주항공이 45.4%를 차지해 2위보다 2배이상 높은 인지도를 보여줬고, 브랜드 예시를 제시한 후 고르는 보조인지도에서도 97.8%를 차지해 국민 대부분이 제주항공을 알고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항공은 10년 동안 1등 브랜드 자리를 유지하게 된 이유로 끊임 없는 도전을 통해 항공여행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며 대한민국 항공 여행 트렌드를 선도해온 것은 물론 스포츠∙골프멤버십, 펫패스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꾸준히 기획해 고객들의 합리적인 여행을 돕고 있는 점이 큰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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