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의 오트 제품 전문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는 직장인들의 건강한 아침을 책임지기 위해 오늘(23일) 서울 광화문역에서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매일유업은 이번 4월부터 출근 준비 등으로 바빠서 아침 식사를 거르기 쉬운 직장인들에게 건강한 하루의 시작으로 어메이징 오트를 제안하는 '어메이징 모닝, 어메이징 오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지난 22일부터 23일 양일 오전에 서울 삼성역과 광화문역 인근에서 '어메이징 모닝식당'이라는 컨셉으로 '어메이징 오트 카'를 준비해 출근하는 시민들에게 어
[뉴스락] 매일유업의 오트 식품 브랜드인 '어메이징 오트'가 매일 아침 바쁘게 살아가는 한국인들을 위해 건강한 하루의 시작을 제안하는 '어메이징 모닝, 어메이징 오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질병관리청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지난 2022년 기준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로 아침식사 결식률이 31.1%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이번 캠페인은 바쁜 현대사회에 아침밥을 포기한 이들을 위해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최적의 대안식으로 '어메이징 오트'를 추천하기 위해 기획했다. 오트 음료는 풍부한 식이섬유와 단백질 등의 영양소가 있고,
[뉴스락] 봄기운이 스며드는 3월, 유통·식품업계도 주주총회를 통해 새로운 시작을 암시하는 기운이 밀려오고 있다.특히 올해 식품업계에서는 고물가 시대의 어려움을 타파하기 위해 주총의 주요 안건으로 '사내·사외이사 선임'과 '신규사업' 추진 등을 내걸었다.지난해 식품업계는 내수 소비 부진 및 원가 부담 등으로 인한 업황 악화 우려를 넘어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이에 많은 기업들이 오너와 전문 경영인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하며 안정적인 운영을 하고, 새로운 먹거리 발굴을 통해 수익성을 확보할 전망이다.변화보다는 안정적 운영...주총
[뉴스락] 한국경제인협회(옛 전국경제인연합회)이 활력을 되찾고 있다. 포스코·아모레퍼시픽·매일유업 등의 주요 대기업들이 문을 두드리면서다.15일 재계에 따르면 한경협은 오는 16일 정기총회를 열어 기업들의 협회 가입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한경협은 지난해 산하 연구기관인 한국경제연구원(한경연)을 흡수 통합하면서 기관명을 전경련에서 한경협으로 교체했다.2016년 국정농단 사태로 탈퇴했던 4대 그룹(삼성·SK·현대차·LG)도 복귀했다.이어 아모레퍼시픽, KG모빌리티, 매일유업, 에코프로 등 다수 기업이 한경협의 문을 두드리면서 회원사가
[뉴스락] 매일유업의 식물성 제품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와 '아몬드브리즈'가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의 '트렌딩 나우존'에 입점하고 온오프라인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어메이징 오트는 국내 오트 음료 중 오트 함량이 가장 높은 제품이다. 고소한 맛과 식이섬유 베타글루칸의 높은 함량으로 최근 비건 트렌드에 맞춰 빠르게 급 부상한 브랜드다.아몬드브리즈는 매일유업이 블루다이아몬드사와 합작하여 선보인 제품이다.100% 캘리포니아산 프리미엄 아몬드를 사용하고, 칼로리 섭취 부담을 줄여 가벼우면서도 영양성분은 풍부해 건강한
[뉴스락]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6차산업 대표모델 상하농원이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준비한다고 23일 밝혔다. 신년 이벤트 '상하 청룡의 볼' 스탬프 미션은 연휴 기간부터 3월 31일까지 상하농원 곳곳에서 진행되며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안겨준다.미션 수행 후 용볼 뽑기를 받아 소원 트리에 소원을 비는 행사로 추첨을 통해 파머스빌리지 숙박권 등 경품이 제공된다.설 연휴 동안에는 전통놀이, 제기 왕대회와 윷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농원 곳곳에서 펼쳐지며 농원을 돌아다니는 청룡을 찾아 가위바위보에서
[뉴스락] 매일유업이 경영권 승계 작업에 속도를 낸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김정완 매일홀딩스 회장의 장남 김오영 생산물류 혁신담당 실장이 입사 3년만에 전무로 승진했다.매일유업은 김 실장을 포함한 2명의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김 실장은 이번 인사에서 직무 변동은 없고 직급만 E1(이사급)에서 E2(전무급)으로 승진했다.1986년생인 김 실장은 미국 유학 후 2014년 신세계그룹 공채로 입사해 신세계백화점과 스타필드 등에서 근무하다가 2021년 10월 매일유업으로 합류했다.김 실장이 매일유업에 합류한 뒤 초고속 승진 코스를
[뉴스락]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은 2023~2024년 겨울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 '딸기 시즌 메뉴 6종'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1개월 만에 37만 잔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11월 30일과 12월 14일 2차로 나뉘어 출시된 폴 바셋의 23~24년 딸기 시즌 메뉴는 딸기 아이스크림, 설향 생딸기 디저트컵, 라떼, 생과일주스 등 총 6종이다.12월까지의 판매 수량은 전년 대비 56% 상승한 37만2천 잔으로 하루에 1만 1천 잔씩 판매된 수치이다.전체 6종 중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15만 개가
[뉴스락] 매일유업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23 가족친화인증서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 참여해 올해 '가족친화인증 최고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가족 친화적 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 및 기관 등에 여성가족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가족친화 최고기업' 지정은 가족친화인증제가 도입된 2008년 이후 대기업 기준 15년동안 가족친화인증을 유지한 기업들에게 부여된다.매일유업은 식품업계 최초로 2009년 가족친화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14년간 연속으로
[뉴스락] 매일유업은 올해 임직원들이 함께 우유 배달을 통해 소외된 어르신들께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매일유업 임직원들이 홀로 사는 어르신의 건강과 고독사 예방을 위해 매일 우유 배달로 안부를 묻는 ‘어르신의 안부를 위한 우유배달’의 일일배달원 자원봉사를 지난 8일 새벽 진행했다. 서울시 중구에 거주 중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매일유업의 락토프리 우유인 ‘소화가잘되는우유’ 제품과 선물을 함께 구성해 직접 배달했다. 이번 행사는 매일유업이 매년 진행하는 ‘소화가 잘되는 우유, 1%의 약속’ 나눔 캠페인의 일환이다. 고독
[뉴스락] 이랜드월드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대리점 동행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지난달 30일 대리점 동행기업 선정식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공정거래조정원에서 진행했다.이날 조홍선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과 조동주 이랜드월드 최고운영책임자 및 LG전자, 매일유업, 남양유업, 대상, CJ제일제당 등 동행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의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대리점 동행기업'은 대리점 분야 상생 문화 확산하기 위해 공정거래위원회가 2021년 처음 도입해 올해로 3년차를 맞는 제도다.대리점 동행기업은 신청일 기준으로 최근 1년
[뉴스락] 매일유업 관계사인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6차 산업의 대표 모델 상하농원이 전라북도 고창군과 지난 24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행정과 기업이 상생발전이라는 목적으로 매일홀딩스, 상하농원, 고창군, 고창군의회 등 4개 기관의 간부공무원과 배우자 등 60여명이 참여했다. 해당 행사에서는 김장김치를 직접 버무리고 포장해 고창의 사회복지 기관들에 배달했다. 고창군은 배추, 고춧가루, 소금과 같은 김치 재료의 국내 최고 주산지이다.미네랄이 풍부한 황토 흙에서 자란 베
[뉴스락]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은 올해 상반기 개인컵 사용량이 35만 건 이상을 기록하여 역대 최대 수치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해당 수치는 작년 상반기와 비교했을 때 약 34% 이상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최근 3년간의 폴 바셋 연간 개인컵 사용량을 보면 2020년 약 26만 건이었으나 2021년 약 36만 건으로 10만 건 이상이 증가했다.2022년에는 약 59만 건 이상으로 전년 대비 62% 이상 증가한 수치를 달성했다. 폴 바셋은 개인컵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음료 구매시 500원 할인을
[뉴스락] 매일유업에서 수입하고 유통·판매하는 프랑스 버터 브랜드 '에쉬레' 제품의 통관 과정에서 대장균군이 초과 검출됐다.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 따르면 지난 15일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김포수입식품검사소는 매일유업이 수입해 판매하는 '에쉬레 버터 250그램' 제품에 대해 '대장균군 부적합'이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식약처에서 해당 제품의 5개 시료를 검사한 결과 시료 5개에서 모두 대장균군이 검출됐다. 법적 허용 규정치와 비교했을 때 10배에서 23배까지 대장균군이 확인됐다.현재 매일유업은 대장균군 초과 검출된 제품 전량
[뉴스락] 매일유업의 오트 음료 브랜드인 ‘어메이징 오트'가 신제품 ‘커피'와 ‘초콜릿' 출시를 기념해 10만명을 대상으로 대규모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전 8일에 공개한 제품 체험 이벤트 첫 날에는 1차 물량에 약 2만명 이상 신청자가 몰려 온라인 SNS에서도 화제를 일으켰다. ‘어메이징 오트, 어메이징 초이스' 대규모 캠페인은 곡물의 왕이라 불리며 차별화된 영양과 맛으로 주목받고 있는 식물성 식품인 ‘오트'로 만든 음료의 대중화를 위해 매일유업이 기획한 캠페인이다.체험 이벤트로 준비한 어메이징 오트의 라인업 5종을
[뉴스락]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이 고령자의 건강 관리를 위한 '매일닥터 by 셀렉스 완전균형영양식'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매일닥터 by 셀렉스'는 3대 영양소는 물론 활력을 위한 25종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꼼꼼하게 설계된 성인 영양 보충식이다.일반환자는 물론 수술 전후 영양조절이 필요할 사람이나 일상생활에서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어려운 고령층을 위한 식사대용식으로도 섭취하기 좋은 상품이다. '알룰로오스'를 사용한 저당 설계로 당 함량은 낮추고 건강한 단맛은 살렸으며, 유당이 없는 락토프리 제품으로 평소 유제품
[뉴스락]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에서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2023 상하농원 팜 페스티벌'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행사는 가족들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게 꾸며진 농원의 모습과 지역 농산물, 건강한 먹거리 공방 제품이 가득한 플리마켓 등 다양한 콘텐츠로 준비했다.팜 페스티벌에서는 지역 주요 농산물 수확을 기념하여 파머스 플리마켓을 선보인다. 올 한 해 농가에서 직접 키운 농작물과 건강한 먹거리를 약속하는 상하농원 공방 제품을 지역 농가와 상생 협력을 통해 준비했
[뉴스락] 매일유업이 추석을 맞아 항암치료를 받으며 힘들어 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 3종 제품 6천개를 서울대어린이병원에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해당 기부는 지난 상반기 3월에도 소아암 환아들에게 동일 제품을 지원한 이후 올해 두 번째 기부다.소아암 환아들은 치료과정에서 면역 기능이 떨어져 무균식 식사를 해야 하고 때로는 항암제 부작용으로 인해 오심, 구토 및 입이 헐어 제대로 식사를 못하는 경우가 많다.평균적으로 약 3년 정도의 입원 및 통원 치료를 하는데,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은 멸균
[뉴스락] 매일유업은 이번 집중호우로 인해 침수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피해복구 지원을 위한 봉사자들을 위해 제품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매일유업은 이번 복구지원을 위해 어메이징 오트 15만개와 매일두유 6만개, 상하키친 콘크림스프 2만여개, 성인영양식 셀렉스 음료 7천여개 등 총 24만여 개의 제품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한다. 전달된 제품은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가 심한 지역의 이재민과 피해복구 지원에 힘쓰고 있는 봉사자에게 전달될 방침이다. 매일유업은 수해로 인해 음용할 수 있는 음료가 부족한 점을 고려해 상온 보관이 가능하
[뉴스락] 매일유업이 1박 2일간 충북 단양에 위치한 소노문 단양에서 열린 '제21회 PKU 가족성장캠프'를 후원했다고 17일 밝혔다.PKU는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 중 하나로 아미노산, 지방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는 희귀 질환으로 국내에서는 약 5만명 중 1명꼴로 약 400여명이 앓고 있다. 선천성 대사이상 환자는 엄마의 모유는 물론이고 밥이나 빵, 고기 등의 음식을 마음대로 먹지 못하고 특수분유나 저단백식 등으로 식단을 조절해야 한다.'PKU 가족성장캠프'는 이렇게 식이에 많은 제약이 있는 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