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넥슨 노조 스타팅포인트 제공 [뉴스락]
사진 넥슨 노조 스타팅포인트 제공 [뉴스락]

[뉴스락] 넥슨이 업무 전환배치를 대기중인 직원들에게 대기발령을 내려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1일 넥슨 노동조합 스타팅포인트에 따르면, 넥슨이 1년 이상의 전환배치 장기대기자를 대상으로 강제 대기발령 명령을 내려 고용불안을 야기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넥슨이 대기발령 조치를 취한 직원은 총 16명으로, 3개월의 대기발령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3개월간 해당 직원들은 임금의 75%를 지급받는다. 이와 함께 교육비 200만원을 지급받고 자기계발 후 복직, 추가 채용면접을 봐야한다. 

이와 관련해 넥슨 노조 측은 대기발령이 정규직 채용에 대한 의미가 퇴색시킬 뿐만 아니라 해당 직원들에 대한 동의도 구하지 않은 일방적 조치라는 입장이다. 넥슨 노조 측은 릴레이 1인 시위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넥슨 노조 관계자는 "회사는 할 만큼 했다고 하고 있으나 명백히 최선은 아니다"라며 "공개 의무배치, 리소스 지원팀, 직군에 따른 특성화된 교육훈련 시스템 등 원만한 길이 있었음에도 이번 정책은 명분이 부족하다"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넥슨 관계자는 "이번 대기발령은 집중업무 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1년 이상 전환배치 기간이 경과한 분들 중 결과를 종합해 대상자를 확정했다"라며 "휴업상태로 전환돼 휴업수당에 해당하는 임금의 75%를 지급하는 것이지 임금을 삭감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