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대산공장 전경. 사진 LG화학 제공 [뉴스락]

[뉴스락] LG화학이 회사 내부 직원 간 폭행 논란으로 곤혹스러워 하는 모습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LG화학 충남 서산 대산공장에서 팀장(43) A씨가 근태 처리 과정에서 계장(53) B씨를 욕설하고 폭행을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앞서 LG화학 대산공장에서 근무중인 안전보건팀 팀장 A씨는 지난 16일 직원 B씨와 근태 처리를 가지고 의견 충돌을 이어왔다. 

계장인 B씨가 팀장인 A에게 30분에서 1시간 가량 일찍 출근한 것에 대해 초과근무 수당 지급을 요구했는데, A씨가 이에 대해 문제를 삼고 전화통화로 욕설을 한 것이다.

B씨도 이에 대해 욕설로 맞대응 했는데, 문제는 이후 술을 마시고 있던 A씨가 돌연 B씨를 찾아와 다시 한 번 욕설과 폭행을 가한 것이다. A씨는 B씨에게 욕설을 하면서 복부를 수차례 가격했다.

해당 사고 이후 B씨는 경찰에 신고했고, 대산지구대에서 사건을 접수한 이후 형사계로 사건이 이첩돼 현재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LG화학은 문제가 발생하자 팀장 A씨에 대해 보직 해임 조치를 취하고, 관련 사건에 대해 내부적으로 자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LG화학 관계자는 <뉴스락>에 "현재 보직해제 됐으며 엄정하게 추가 조사해 빠른 시일 내에 징계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키워드

Tags #LG화학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