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코아TV가 독특한 방식으로 신간 코믹북 출간했다. 서울문화사 제공 [뉴스락]
65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코아TV가 독특한 방식으로 신간 코믹북 출간했다. 서울문화사 제공 [뉴스락]

[뉴스락] 65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코아TV가 독특한 방식으로 신간 코믹북 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코아TV의 오리지널 과학 상식 코믹북 '코아TV 엉뚱 과학 1 : 기묘한 왕국의 위험한 초대' 출간을 알리기 위해 채널에 게시된 쇼츠 영상 '너네 도티 이 사람 기억함?'을 업로드 했다.

이 영상은 게시 12시간 만에 조회수 7만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코아TV는 재치 있는 입담과 게임 속에서 만들어 가는 재기발랄한 상황극으로 수십만 명의 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이다.

이번에 출간된 '코아TV 엉뚱 과학 1 : 기묘한 왕국의 위험한 초대'는 코아와 코아TV의 멤버인 라디유, 라장, 길냥이 기묘한 과학 세계로 빨려 들어가며 선보이는 오리지널 상식 코믹북이다.

도서에는 '차가운 걸 먹으면 머리가 왜 아픈 걸까?', '별은 왜 반짝거리는 걸까?' 등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엉뚱하고 유익한 56가지의 과학 상식이 담겼다.

과학 상식을 귀여운 삽화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소개한다.

책에 수록된 과학 정보는 생활, 식물, 동물, 인체, 우주, 자연 6개의 주제로 구성됐으며, 퀴즈와 놀이 페이지도 포함돼 어린이 독자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탐구할 수 있도록 했다.

코아의 유튜브 영상에서 볼 수 있었던 흥미진진한 상황들도 만화 곳곳에 숨겨져 있어 코아TV를 사랑하는 구독자들이라면 더욱 재미있게 볼 수 있다.

코아는 이번 출간을 기념해 쇼츠 공개와 함께 유튜브 커뮤니티에서 구독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